박나래, 유재석 꺾고 2019 MBC연예대상 "148㎝의 기적"(종합)
[서울=뉴시스]조수정 기자 = 2019 MBC 방송연예대상 시상식이 열린 29일 오후 서울 상암동 MBC미디어센터에서 '나혼자산다' 개그우먼 박나래가 레드카펫으로 들어서며 인사하고 있다. 2019.12.29. [email protected]
박나래는 29일 서울 상암동 MBC에서 열린 '2019 MBC 연예대상'에서 "솔직히 대상은 내 상이 아니라고 생각했다. 나도 사람인데 정말 받고 싶었다"면서 "이영자 선배님이 어깨 펴고 당당하라고 하고, 유재석과 전현무 형도 '올해는 네가 받았으면 좋겠다'고 하더라. 이분들처럼 다른 대상 후보들에게 여유있게 말할 수 있나 싶더라. (나는)너무 부족한 사람"이라며 눈물을 쏟았다.
"내 키가 148㎝다. 정말 작은데 이 위에서 처음으로 사람들의 정수리를 본다. 한 번도 높은 곳이나 누군가의 위에 있다고 생각하지 않았다. 내가 볼 수 있는 시선은 여러분의 턱 아니면 콧구멍이다. 3년간 엄마가 시상식에 와 구경했는데, 올해 처음으로 오지 않았다. 엄마 나 상 받았어! 내 친구 장도연과 양세형, 홍현희 언니 등과 시상식에 같이 있으니 더 좋다."
[서울=뉴시스]조수정 기자 = 2019 MBC 방송연예대상 시상식이 열린 29일 오후 서울 상암동 MBC미디어센터에서 '나혼자산다' 개그우먼 박나래가 레드카펫으로 들어서고 있다. 2019.12.29. [email protected]
박나래는 "나혼자산다는 정말 가족 같다"면서 "예능인 박나래로서는 말과 행동 하나도 영향력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사람 박나래는 나빠도 예능인 박나래로서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항상 낮은 자세로 열심히 하겠다"고 약속했다.
[서울=뉴시스]조수정 기자 = 2019 MBC 방송연예대상 시상식이 열린 29일 오후 서울 상암동 MBC미디어센터에서 '나혼자산다' 배우 헨리, 만화가 기안84가 레드카펫으로 들어서 춤을 추고 있다. 2019.12.29. [email protected]
기안84는 "얼떨결에 시작했는데 벌써 4년이 됐다. 계속 막내일 줄 알았는데, 정신을 차려보니 내가 가장 오래 됐더라. 사람처럼 사는 데 도움을 줘서 감사하다"며 "박나래는 촬영을 하며 링거를 맞으러 두 번이나 갔다. 전현무 형도 링거를 맞으며 촬영했는데, (한혜진과 결별 후) 갑자기 인사도 없이 사라졌다. 인생은 정답이 없어서 더 재미있는 것 같다. 나와 헨리가 장가가는 날까지 '나 혼자 산다'가 계속 됐으면 좋겠다. 사내 연애는 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바랐다.
[서울=뉴시스]조수정 기자 = 2019 MBC 방송연예대상 시상식이 열린 29일 오후 서울 상암동 MBC미디어센터에서 '놀면뭐하니' 가수 유산슬(개그맨 유재석)이 레드카펫으로 들어서며 인사하고 있다. 2019.12.29. [email protected]
데뷔한지 29년 만에 '유산슬'로 신인상의 영예도 안았다. "후보에 유산슬이 있어서 깜짝 놀랐는데, 내 이름이 불려서 헷갈린다"며 "데뷔한지 얼마 안 됐는데 '놀면 뭐하니'의 김태호 PD 등 많은 제작진들에게 감사하다. 진성, 태진아, 박상철, 홍진영 등 수많은 트롯계 선배들이 나를 만들어줬다. 신인상은 평생 받을 수 없는 상이라고 생각했는데, 내년이면 (유재석으로) 데뷔한지 30주년이다. 유산슬씨 축하드린다"고 외쳤다.
[서울=뉴시스]조수정 기자 = 2019 MBC 방송연예대상 시상식이 열린 29일 오후 서울 상암동 MBC미디어센터에서 '전지적참견시점' 장성규, 전현무, 개그맨 양세형, 유병재(왼쪽부터)가 레드카펫으로 들어서며 인사하고 있다. 2019.12.29. [email protected]
노홍철은 "5년 만에 온 연예대상 시상식"이라며 "5년 전에 아주 나쁜 일로 죽을 죄를 지어서 다시는 이런 일이 없을 줄 알았다. '구해줘 홈즈' '같이 펀딩' '공유의 집' '공복자들' 제작진들 감사하다. 죽을 때까지 음주운전 사건의 무게를 견디면서 살아 나가겠다. 오늘 즐거운 날인데 들떠서 사고 치는 분들이 없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2019 MBC 연예대상 수상자(작)>
▲대상=박나래(나혼자산다·구해줘 홈즈)
▲최우수상=양세형(전지적 참견 시점·호구의 연인·구해줘 홈즈), 송은이(전지적 참견 시점), 노홍철(구해줘 홈즈·같이 펀딩), 김숙(구해줘 홈즈)
▲라디오 최우수상=양희은(여성시대 양희은 서경석입니다)
▲올해의 예능프로그램상=나혼자산다
▲우수상=화사·성훈(나혼자산다), 유병재(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전지적 참견 시점), 안영미(라디오스타), 조세호(놀면 뭐하니·언니네쌀롱)
▲라디오 우수상=산들(산들의 별이 빛나는 밤에), 옥상달빛(푸른밤 옥상달빛입니다)
▲베스트커플상=기안84·헨리(나혼자산다)
▲올해의 예능인상=이영자(전지적 참견 시점), 유재석(놀면 뭐하니), 박나래(나혼자산다), 김구라(라디오스타), 김성주(복면가왕), 전현무(전지적 참견 시점)
▲작가상=정다운(구해줘 홈즈)
▲인기상=김병현, 서장훈, 안정환(편애중계)
▲공로상=유영석, 윤상, 김현철(복면가왕)
▲멀티테이너상=유준상(같이 펀딩), 한혜연(나혼자산다·언니네쌀롱)
▲글로벌 트렌드상=복면가왕
▲특별상=박현우, 정경천, 이건우(놀면 뭐하니), 설민석(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베스트 팀워크상=나혼자산다 '네 얼간이'(이시언·기안84·헨리·성훈)
▲베스트 엔터테이너상=장도연(같이 펀딩·호구의 연애)
▲신인상=유산슬(놀면 뭐하니), 장성규(전지적 참견 시점), 홍현희(언니네쌀롱·구해줘 홈즈)
▲라디오 신인상=김이나(김이나의 밤편지), 장성규(굿모닝FM 장성규입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