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작가 권두현 10년만의 개인전...‘Time/Light & Space’
【서울=뉴시스】권두현 사진전 ‘Time/Light & Space’. (사진=스페이스22, 권두현작가 제공.사진은 기사 외 사용을 불허합니다) [email protected]
지난 2009년부터 독일 라이프치히의 세계적 예술특구 스피너라이(spinnerei)에서에서 사진과 회화의 작업과 전시를 병행한 뒤 귀국해 여는 첫 전시다. 2008년 갤러리현대에서 열렸던 개인전 이후 국내에서 10년 만에 선보이는 리마인드 전시다.
이번 전시는 ‘Time/Light & Space’ 를 타이틀로 2002년 뉴욕에서 뜨거운 반응을 보였던 작품들을 선보인다. 'Time/Light' 시리즈는 미국 뉴욕 Com D(2003년), 서울 브레인팩토리(2003년), 선컨템포러리 갤러리(2006년), 갤러리현대(2008년), 독일 베르니게로데(Hochschule Harz.2017년) 등에서 전시했다.
【서울=뉴시스】권두현 사진전 ‘Time/Light & Space’
“사진은 그 시대와 시간성을 반영하는데 저는 시대와 시간성을 뛰어넘고자 합니다."
작가는 "사진은 회화와 다르게 시대, 시간을 담아놓는 역할이 큰데 나는 사진이라는 매체를 쓸 뿐, 시간, 장소 등을 반영하지 않는다”고 전했다.
“전 연출되지 않은 실재를 찍어요. 사람들의 감수성에 다가갈 수 있는 이미지를 만들려고 합니다. 미술관에서 명작을 보고 감동받듯 10년이 지난 지금, 더 나아가 30년 100년이 지나도 감동이 지속될 수 있는 이미지를 원합니다.”
【서울=뉴시스】권두현 사진전 ‘Time/Light & Space’.
【서울=뉴시스】권두현 사진전 ‘Time/Light & Space’.
【서울=뉴시스】권두현 사진전 ‘Time/Light & Space’.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