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마음이 단단해지는 살림
[서울=뉴시스] 마음이 단단해지는 살림 (사진= 비타북스 제공) 2021.12.27.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이수지 기자 = 미니멀리스트 주부들의 워너비 살림꾼으로 알려진 유튜버 '보통엄마jin'이 책을 통해 자신의 살림법을 소개한다.
살림 유튜브 크리에이터인 저자 강효진은 실용적인 살림법은 물론 주부의 반복되는 삶에 영감을 주는 이야기로 15만 구독자의 공감을 얻고 있다.
책 '마음이 단단해지는 살림'(비타북스)에는 저자가 그간 유튜브에서 소개한 비움, 청소, 제로웨이스트 노하우와 마음을 단단하게 만드는 살림의 지혜를 담았다.
저자는 이 책에서 '내가 성장하는 살림'은 '경험의 가치에 중점을 둔 살림'이라고 말한다. 집에서 시간과 에너지를 낭비하는 불필요한 경험을 비우고 나와 가족에게 의미 있는 경험으로 채우는 것이다.
여기서 경험은 물건을 사용하는 경험, 시간을 보내는 경험, 마음을 느끼는 경험 모두 해당한다. 저자는 불필요한 것들을 한바탕 비우고 나면 비워진 자리를 새벽 기상, 기록, 비움, 청소, 제로웨이스트 등 자신이 성장하는 기분 좋은 경험으로 채웠다.
이 책은 저자의 살림 이야기를 네 가지로 나눠서 소개한다. 자신의 '시간'을 비워두가, 단단한 '습관' 만드는 방법, 원하는 삶으로 채우는 '비움' 루틴, 자신의 리듬에 맞는 '청소와 제로웨이스트' 등이다.
저자가 실제로 사용하는 친환경 세제부터 제로웨이스트 선물 키트 만들기까지 담았다.
이 밖에 '청소하기 쉬운 환경 만들기', '기분 좋게 청소할 나만의 장치 만들기' 등 청소가 가벼워지는 방법도 알려준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