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구 취업 비법 공개'…서울시·외교부 채용설명회
유엔사무국 등 7개 국제기구 인사관계자 참여
[서울=뉴시스]국제기구 진출설명회.(사진=서울시 제공)
오는 12일 서울창업허브 공덕 대강당과 세미나실에서 개최되는 채용설명회는 해외에서 근무하는 국제기구 채용(외교부)와 국내에서 근무하는 국제기구 채용(서울시)으로 나눠 운영된다.
해외에서 근무하는 국제지구 진출 설명회에는 ▲유엔사무국 ▲유엔 아·태 경제사회위원회(UN ESCAP) ▲유엔난민기구(UNHCR) ▲세계식량계획(WFP) ▲유엔식량농업기구(FAO) ▲유엔인구기금(UNFPA) ▲유엔자원봉사단(UNV) 등 7개 해외 국제기구 인사관계자가 참여한다.
해외 7개 국제기구 인사관계자가 직접 소개하는 기구별 채용 제도, 이력서 작성요령 등 생생한 취업 비법을 듣고 현장 모의면접을 통해 실전 감각을 익힐 수 있어 국제기구 취업에 관심이 있는 청년들에겐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유엔인구기금, 국제이주기구 등 서울 소재 6개 국제기구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채용 상담관도 운영된다. 국제기구 부스에서는 국내 채용에 대한 정보와 인턴십 제도를 안내받을 수 있다. 산업인력공단 부스에서는 공단이 지원하는 해외 취업 사업 등 취업 정보가 확인 가능하다.
국제기구 진출 설명회는 15년간 개최된 국제기구 특화 행사다. 2015년부터 서울시와 외교부가 공동으로 열고 있다. 코로나19 전까지 연평균 700여 명이 참석하는 등 국제기구 분야 관심있는 구직자들의 정보 창구로 활용되고 있다.
서울시는 설명회의 성과를 모니터링한 후 영문 자기소개서, 모의면접 지원 등 실질적인 취업으로 연계할 수 있도록 맞춤 조언·상담·자문을 지원할 계획이다.
김영환 서울시 경제일자리기획관은 “3년 만에 대면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국제기구 진출이나 해외 취업을 희망하는 많은 참석자들이 꼭 필요한 정보와 경험을 얻어 실질적인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