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정책 함께 만들 '중랑구 청소년 참여위원' 모집
청소년 관련 정책 제안, 권리 보호 활동
[서울=뉴시스]중랑구청소년참여위원회 모집.(사진=중랑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권혁진 기자 = 서울 중랑구가 청소년 정책을 함께 만들어갈 중랑구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위원회는 청소년 관련 정책의 실효성을 제고하고 청소년의 권익 증진을 도모하는 청소년 참여기구다. 청소년들이 관련 정책의 수립과 시행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하며 회의나 정책 제안 활동 등을 펼치게 된다.
모집 대상은 청소년 정책에 관심이 있는 만 9~24세 중랑구 거주 청소년 또는 중랑구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으로, 구는 다음달 12일까지 총 20명의 위원을 선정할 예정이다.
위원으로 선발되면 4월부터 연말까지 청소년 관련 정책 제안과 청소년 권리 보호를 위한 모니터링, 워크숍, 관련 행사 주관 및 참여 등의 활동을 할 수 있다. 자원봉사 활동 실적이 인정되고 우수 활동 청소년으로 뽑히면 모범청소년 표창장도 수여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청소년은 중랑구청 홈페이지 또는 중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청소년참여위원회 활동으로 청소년들이 주체가 돼 꼭 필요한 정책을 제안하고, 청소년들이 더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며 세상을 보는 시각을 넓힐 수 있는 경험을 쌓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위원회는 시립중랑청소년센터 청소년운영위원회가 함께하는 청소년 정책제안회를 열어 중랑구 내 청소년 안심길 조성, 청소년 활동 참여 활성화 지원 등의 청소년 관련 정책을 제안한 바 있다. 서울시 어린이·청소년 희망총회에 참여해 우수정책 제안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