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교육 미리 본다"…시흥시, 2019 혁신교육 컨퍼런스 개최
【시흥=뉴시스】 박석희 기자 =혁신교육 컨퍼런스 리플릿.
이번 컨퍼런스는 ABC행복학습타운에서 22일은 오후 1시, 23일은 오전 10시에 각각 열린다.
컨퍼런스는 2020년도 시 혁신교육 방안을 비롯한 시 전체 교육사업과 서울대 교육협력사업 등 통합설명회와 190여개 교육과정의 사례나눔과 공연·체험을 운영한다.
관내 초·중·고 교장, 교육과정 및 자유학년제 등 교사, 행정실 직원, 학부모, 학생, 마을교사, 교육청 관계자 등이 참여한다. 여러 논의와 논란, 대응과 적응, 확장과 내실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내년도 시 교육사업 등을 기획한다.
아울러 시청, 교육지원청, 마을, 학교의 110여명 발제자들이 올 한해 경험한 교육과정의 변화, 지원체계에 대한 고민, 마을의 위상, 사업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한다.
특히 ▲2020년도 미리보는 시흥교육사업 원클릭시스템 ▲혁신과 교육자치·미래교육(강연) ▲학교교사-마을교사 이어 주는 마을융합학교 ▲문화·예술·체육 융합 수업 등의 주제를 놓고 열띤 토론과 다양한 의견을 개진한다.
또 ▲시의 미래교육과정 ▲현장체험과 교실수업 프로젝트 ▲포트폴리오로 이어지는 꿈의학교·마을축제 ▲마을교육자치회 ▲학생자치·청소년동아리·청소년 국제교류 ▲서울대 교육협력사업 스누콤, 스누앱 등을 세션별로 다룬다.
시는 이번 컨퍼런스의 60여개 교육사업에 대해서는 다음달 중순께부터 초·중·고 등 각급 학교를 대상으로 원클릭시스템을 통해 프로그램 운영 등 사업 수행 신청을 받는다.
행사 참여 신청은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happyedu.siheung.go.kr)’를 통해 가능하다. 시흥 테마 마을교육여행(버스투어)도 당일·1박 코스로 운영한다. 자세한 사항은 교육자치과(031-310-3537~3540)에서 안내한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