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국회의원 정책간담회·당정협의회 개최…상생·협치 강화
이민근 시장 “정당·이념 떠나 시정 발전에 역량 집중”
[안산=뉴시스] 19일 오전 경기 안산시 한양대학교 에리카캠퍼스에서 열린 국회의원 정책간담회가 열렸다. 사진 왼쪽부터 김철민 의원, 전해철 의원, 이민근 시장, 고영인 의원, 김남국 의원. (사진=안산시 제공) 2022.08.19.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안산=뉴시스] 박종대 기자 = 이민근 경기 안산시장이 지역 국회의원 정책간담회와 당정협의회를 잇따라 열고 시정 발전과 상생·협치를 위한 소통행보에 나섰다.
19일 안산시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 30분께 한양대학교 에리카 컨벤션에서 국회의원 정책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 시장과 전해철·김철민·고영인·김남국 국회의원이 참석했다.
정책간담회에서는 ▲대형 화물자동차 공영차고지 조성 ▲선부종합사회복지관 신축 ▲안산시 반다비 체육문화센터 건립 ▲대부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등 시 주요 현안을 논의하며 대안을 모색했다.
특히 이 시장은 ▲제1기 신도시 재건축 계획에 안산시 포함 관철 ▲관산체육문화센터 건립 ▲대부황금로 확·포장 공사 ▲성포광장 재정비 ▲신안산선 노선 연장 ▲본오공원 재정비 ▲성호공원 편익시설 정비 ▲신길 청소년 어울림문화센터 건립 ▲도리섬 상점가 환경개선사업 등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참석한 의원들에게 적극 요청했다.
앞서 이 시장은 지난 달 29일 안산시청에서 김명연 국민의힘 단원갑당협위원장, 박순자 국민의힘 단원을당협위원장, 지역구 도·시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의힘 당정협의회를 개최하고 시정 발전을 위해 정책 협력을 강화하기로 뜻을 모은 바 있다.
이 시장은 “정당과 이념을 떠나 시정 발전에 역량을 집중하겠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소통과 협치를 통해 시민과 함께 자유로운 혁신도시 안산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안산=뉴시스] 이민근 경기 안산시장이 지난 달 29일 안산시청에서 열린 국민의힘 당정협의회에서 참석한 관계자들과 함께 현안을 논의하고 있다 . (사진=안산시 제공) 2022.08.19.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