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소식] 제3회 학생축제, 오는 17일 개최 등
제3회 의왕학생축제 안내 포스터.
[의왕=뉴시스] 박석희 기자 = 경기 의왕시는 오는 17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평생학습관 1층 대강당에서 '제3회 의왕 학생축제(Uiwang Street Youth Festival)’를 연다고 10일 전했다.
군포교육지원청과 공동으로 진행하는 축제는 관내 중·고등학교의 61개 학생동아리 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가운데 ‘너와 나, 함께라서 즐거운 우리’를 주제로 열린다.
▲학생 문화예술 경연(댄스·밴드·보컬) ▲자유 체험 부스(무게 중심 잠자리 만들기, 고체 향수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작품 전시(유화, 미디어리터러시) ▲축하공연으로 진행된다.
특히, 마미손, 갬블러크루, 소녀세상, 쁘띠엔젤스의 축하 초청공연으로 청소년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무료로 선사한다.
참가 희망자는 사이트(https://forms.gle/RYWULBqe8SbWQPUQ6), 또는 홍보 전단 QR코드 접속 등을 통해 사전접수를 해야 한다.
경기 의왕시 청소년재단 포일 청소년문화의집은 내년 1월7일까지 대학생 서포터즈 ‘청신호’ 2기 12명을 모집한다고 10일 전했다.
‘청신호’는 포일 청소년문화의집의 사업 보조와 함께 사업 기획, 다양한 역량 강화교육, 워크숍 등을 진행한다. 대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가운데 청소년학과 및 웹툰 학과를 먼저 선발한다.
1차 서류, 2차 면접으로 진행한다. 선발된 학생들은 내년 2월 OT를 통해 1기와의 만남 및 앞으로의 활동 계획 등을 교육하고, 3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워크숍, 역량 강화교육, 타기관교류 활동, 사업기획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한다.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포일 청소년문화의집(031-345-4703)에서 안내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