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소식] ‘청년 창업플러스' 참여 희망자 2명 모집 등
창업 교육 현장.
[시흥=뉴시스] 박석희 기자 = 경기 시흥시는 지역 주도형 청년 일자리 사업의 ‘청년 창업 플러스’에 참여할 2023년 창업 청년 2명을 내년 1월4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참여 1년 차에는 1인당 1500만 원 이내의 창업 간접비용을 지원하고, 2년 차에는 지역 청년을 고용할 때 월 인건비 180만 원을 지원하는 등 창업 성공과 후반 성장 도모를 목표로 한다.
신청 자격은 관내에 주소와 사업장을 둔 만 39세 이하 소상공인 창업 청년으로, 창업 7년 이내 이어야 한다. 4대 보험에 가입한 가운데 청년을 1명 이상 고용한 경우, 선정 심사 시 가산점을 받는다.
자격을 갖춘 참여 희망자는 기간 내에 관련 서류를 구비해 시청 청년 청소년과 방문, 또는 이메일([email protected])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청 홈페이지와 청년 청소년과 청년지원팀(031-310-3692)에서 안내한다.
시흥시청 전경.
경기 시흥시는 장애 특성 및 돌봄 여건 등으로 교육활동에 어려움이 있는 장애 학생에 대한 평등 교육권 보장 등을 위해 추진 중인 ‘장애 학생 활동 지원 서비스 추가지원’ 사업의 신규 대상자를 내년 1월6일까지 모집한다고 28일 전했다.
모집 규모는 35명으로 선정될 경우 내년 학기가 시작하는 3월부터 학교 활동 시간에 초등학생은 월 80시간, 중·고등학생은 월 140시간의 수업 및 돌봄 서비스 등을 1대1로 지원한다.
신청 대상자는 기존에 장애인 활동 지원 서비스를 제공받고 있는 장애 학생으로, 희망자는 작성된 ‘장애 학생 활동 지원 서비스 추가 신청 평정표' 등 관련 서류를 기간 내에 주민등록 등록 행정복지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선정 방식은 제출한 ‘장애 학생 활동 지원 서비스 추가 신청 평정표’를 참조해 행동 평정, 돌봄 인력배치, 장애정도 등을 평가해 상위점 순으로 한다. 자세한 사항은 장애인복지과 장애인팀(031-310-6865)에서 안내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