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소식] ‘크리에이터 페스티벌’ 참가자 모집 등
크리에이터 페스티벌 안내문.
[의왕=뉴시스] 박석희 기자 = 경기 의왕시는 ‘의왕형 크리에이터 양성사업’ 1차 프로그램인 ‘크리에이터 페스티벌’ 참여 희망자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모집 규모는 30명으로 선착순이며, 포스터의 QR코드나 링크(https://bit.lly/2023-의왕시-크리에이터 교육 신청)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기업 유치 노사팀 (031-345-2370)에서 안내한다.
다음 달 오후 2시부터 관내 포일 어울림 센터 8층 스타트업지원센터 오픈 세미나실과 스튜디오에서 열린다. 관내 창업기업과 소상공인, 그리고 영상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휴대전화와 같은 간단한 장비를 활용해 SNS상에서 눈길을 끌 수 있는 영상기획과 촬영 방법, 편집 노하우 등을 현직 크리에이터로 활동 중인 강사가 강의하며, 현장에서 직접 촬영 실습까지 진행된다.
아카데미 개최 현장.
경기 의왕시는 최근 국내 중증 외상치료 권위자인 이국종 아주대학교병원 교수를 초청해 ‘2023년 제1회 의왕 아카데미 강연’을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이 교수는 ‘끝의 시작’을 주제로 외과 의사로서 겪어 온 20여 년간의 생생한 의료현장 경험과 응급 상황에서도 생명을 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해외 선진사례 등을 소개했다.
지난 23일 평생학습관 공연장에서 열린 강연에서 이 교수는 꺼져가는 생명을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사회적 기대치를 바탕으로 국내 닥터헬기 활성화를 강조했다.
한편 의왕 아카데미는 오는 11월까지 매월 넷째 주 목요일(6월 넷째 주는 화요일)마다 열리며, 의왕시 관내 거주 시민은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