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학생 지원' 인정…경기교육청, 'Wee 희망대상' 수상
기관 부분 대상 경기새울학교, 최우수상 평택교육지원청 위 센터
[수원=뉴시스] 경기도교육청 남부신청사 전경. (사진=경기도교육청 제공) 2023.06.16.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도교육청은 기관 부분에서 경기새울학교가 교육부장관 표창인 대상을, 평택교육지원청 위 센터가 한국교육개발원 표창인 최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
학생 및 상담업무자 부분에서는 칠보중 학생과 전문상담교사, 경북중 학생과 전문상담교사, 한류초 학생과 고양교육지원청 위 센터 전문상담교사 등 총 3개 팀이 최우수상을 받았다.
경기새울학교는 심리·환경 요인으로 학업을 이어가기 어려운 학생들을 돕는 위탁형 대안교육기관이다. 이번 평가에서 마음이 아픈 학생들을 보듬는데 노력한 점을 높게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평택교육지원청 위 센터는 지역적 특성을 살려 학교상담을 활성화하고, 체계적 위기학생 상담과 심리지원을 했다는 점을 높게 평가를 받았다.
도교육청 서은경 생활인성교육과장은 "앞으로도 위기 학생들이 현재 처한 상황을 극복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에 임할 수 있도록 위 프로젝트를 통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위 프로젝트는 위 클래스(학교), 위 센터(교육지원청), 위 스쿨(교육청)이 연계해 학교폭력, 학교 부적응 등 위기 상황에 놓인 학생의 학교 적응을 지원하는 3단계 학생 위기관리 종합시스템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