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인턴·경력 채용
인턴 회계·마케팅 각 1명
경력 회계 1명, 마케팅·기술 각 2명
강원도와 멀린 엔터테인먼트그룹 등이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개발사업에 관한 투자합의각서(MOA)를 체결하는 모습. ⓒ뉴시스
9일 강원도에 따르면 인턴십 회계·마케팅 분야 각 1명과 경력직 회계 1명, 마케팅·기술 분야 각 2명을 오는 16일 24시까지 서류접수를 받아 선발하겠다는 계획을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에서 요청했다.
도는 보도자료 배포에 앞서 18개 시·군과 도내 17개 대학에 채용공고 안내 공문을 발송했다.
리조트(28만790㎡)는 오는 6월 말 준공을 목표로 현재 호텔을 제외하고 88%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다.
LLKR 측은 연내 재무, 인력, 식음료, 호텔, 놀이시설 등 분야별로 인턴십 20여명, 경력직 90여명, 공개채용 1200~1600여명 채용을 계획하고 있다.
도는 호텔, 컨벤션센터, 리좉, 상가 조성 사업까지 조기에 추진함으로써 9000여개의 일자리를 만들 계획이다.
안권용 글로벌투자통상국장은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조성 사업은 외자유치의 대표적인 성공사례"라며 "코로나로 취업난을 겪는 청년들과 지역주민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게 돼 매우 의미가 깊다"고 말했다.
LLKR 김영필 사장은 "강원도민들이 많이 지원해 채용되길 바란다"면서 "지역과 함께하는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