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소식] 이재영 군수, 특별조정교부금 지원 건의 등
[증평=뉴시스] 강신욱 기자 = 이재영(오른쪽) 충북 증평군수가 22일 충북도청을 방문해 김영환 도지사에게 지역 현안사업을 설명하고 특별조정교부금 지원을 건의하고 있다. (사진=증평군 제공) 2022.11.22.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이 군수는 증평형 레이크파크와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U대회) 지원 관련 사업 등 지역 현안사업을 설명하고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레이크파크 시작과 미래 중심지인 벨포레(에듀팜특구) 관광단지 활성화를 위해 중소기업중앙회 복합연수원 건립과 국제학교 설립, 용선(龍船)대회 추진 등의 지원을 건의했다.
◇증평군, SNS 기자단 23명 위촉
[증평=뉴시스] 증평군 SNS 기자단 위촉식. (사진=증평군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이번에 위촉된 기자단은 작가, 여행사, 교사, 프리랜서, 네이버 인플루언서 등 다양한 직업군 23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개개인의 장점을 살려 증평의 숨은 매력을 발굴하고 차별화한 시각으로 소식을 전달한다.
기자단은 내년 1월부터 2024년 12월까지 2년간 증평의 문화·관광·축제·군정 등 구석구석을 취재하며 다양한 콘텐츠 개발, 군과 군민 간 가교 역할 등을 맡는다.
◇증평군립도서관, 다문화 서비스 지원사업 선정
충북 증평군립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공모한 ‘2023년 도서관 다문화 서비스 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이 사업은 문체부가 전국 도서관을 대상으로 공모했다.
군립도서관은 증평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업무 협약하고 담당자 역량 강화와 프로그램 활성화에 더욱더 중점을 둘 계획이다.
이번 선정으로 총사업비 572만원 중 국비 400만원을 지원받아 ▲올리볼리, 세계문화 미술놀이 ▲다북다북, 세계동화 글쓰기 놀이 ▲방방곡곡, 어린이 세계문화 체험 등 다양한 다문화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충북에서는 증평군을 비롯해 충주시, 진천군이 내년도 사업 지원 대상에 선정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