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소식] 충주시, 농업 기술보급 시범사업 내달 3일까지 접수 등
[충주=뉴시스] 이도근 기자 = 충북 충주시농업기술센터는 올해 농업 기술보급 시범사업 대상자를 오는 2월 3일까지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센터는 올해 ▲농업기술분야(벼, 밭작물, 채소·특작, 축산) ▲농업교육분야(농업인단체, 귀농, 청년농업, 농촌생활개선, 농촌체험 및 농산물가공) ▲과수육성분야(과수) 등 3개 분야 68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신청 대상은 충주시에 사업예정지가 있는 농업인이나 단체이며, 다음달 3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또는 읍면동 농민상담소에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다.
시는 현지 조사와 충주시농업산학협동심의회를 거쳐 2월 말까지 사업대상자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충주시청 홈페이지 또는 충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s://www.chungju.go.kr/cja/)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충북 충주 한국교통대학교는 어순철(에너지소재공학전공) 교수가 대학교육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어 교수는 교육부(교육데이터과)가 시행하고 대학교육협의회가 주관하는 고등교육기관 교육편제단위 표준분류 심의위원회 공학 계열위원으로 2013년부터 활동하면서 대학교육 표준분류 계열 심의와 표준분류 체계 구축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정광섭 3대 충주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 취임
충북 충주시시설관리공단은 3일 정광섭 제3대 이사장이 취임했다고 밝혔다.
정 이사장은 공단 경영본부 청사에서 간소한 취임식을 연 뒤 공식업무에 들어갔다.
정 이사장은 1990년 충주시에서 공직생활을 시작한 이래 홍보담당관, 안전행정국장 등 보직을 역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