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지역 국회의원 초청 정책간담회…예산·정책 32건 건의
증평3·4일반산단, 추성산성 역사문화공원, 스포츠테마파크 등 조성
증평역 개통 100년 철도 인프라 확충, 송산초 신설, 의료시설 확충
[증평=뉴시스] 강신욱 기자 = 충북 증평군은 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임호선 지역 국회의원 초청 정책간담회를 열었다. 이재영 증평군수와 임호선 의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3.03.03. [email protected]
군은 이날 군청 대회의실에서 더불어민주당 임호선(증평·진천·음성) 국회의원을 초청해 정책간담회를 했다.
이재영 군수, 이동령 군의회 의장과 의원들, 박병천 도의원, 간부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군은 현안사업과 예산 건의사항으로 26건을 제시했다.
▲증평3·4일반산업단지 ▲공공임대형 지식산업센터 ▲추성산성 역사문화공원 ▲국립전문과학관 ▲스포츠테마파크 ▲증평읍 스마트시티·스마트거리 ▲스마트팜과 주거 플랫폼 ▲농촌공간정비사업 ▲다함께돌봄 복합플랫폼 조성과 ▲초정~증평 간 지방도 화장·포장 등을 건의했다.
올해 충북선 증평역 개통 100년을 맞아 중부권 동서횡단철도 등 철도 인프라 확충을 비롯해 ▲(가칭)송산초등학교 신설 ▲증평교육지원청 설립 ▲동서5축·남북6축 고속도로 ▲응급의료시스템을 갖춘 의료시설 확충 ▲공공기관·연구기관 이전 유치 등 6건의 정책 건의사항도 설명했다.
[증평=뉴시스] 강신욱 기자 = 충북 증평군이 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임호선 지역 국회의원 초청 정책간담회를 열고 있다. 2023.03.03. [email protected]
임 의원은 "지금도 옛 증평읍사무소 자리를 드나들던 기억이 새록새록 난다"며 "새로운 증평의 미래를 개척하는 데 국비가 원활히 확보되도록 온 힘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