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소식] 군, 홍문표 국회의원 초청 특강 등
[증평=뉴시스] 강신욱 기자 = 홍문표 국회의원이 17일 충북 증평군립도서관에서 공직자를 대상으로 한 특강에서 자체 재원의 체계적인 세입 관리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이날 특강은 올해 증평군 개청 20주년과 증평역 개통 100주년을 맞아 명사 초청 행사로 추진됐다. (사진=증평군 제공) 2023.03.17.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이번 국회의원 초청 특강은 올해 증평군 개청 20주년과 증평역 개통 100주년을 맞아 명사 초청 특강으로 추진됐다.
특강에서 홍 의원은 ‘농업을 통한 재정자립도에 주목하라’를 주제로 자체 재원에 대한 체계적인 세입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번 강연은 지난달 이재영 증평군수가 국회 홍 의원실을 찾아 증평에듀팜특구(블랙스톤 벨포레 관광단지) 방문을 요청한 데 따른 것이다.
에듀팜특구는 홍 의원이 한국농어촌공사 사장을 재직했던 2009년 특구로 지정됐다.
이곳에는 연간 65만여 명이 방문하는 관광단지로 개발됐다.
◇도안면-후원업체 7곳, 행복나눔박스 공동협약
[증평=뉴시스] 강신욱 기자 = 17일 충북 증평군 도안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열린 저소득 노인 지원을 위한 행복나눔박스 업무 협약식에서 김인순(가운데) 도안면장과 후원업체 대표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증평군 제공) 2023.03.17.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충북 증평군 도안면은 17일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후원업체 7곳과 저소득 노인 지원을 위한 ‘행복나눔박스’ 업무 협약을 했다.
후원업체는 효재네 뜰, 와플케어, 블루포크, 신기코리아, 이원다이애그노믹스㈜, 강연숙 고무신 작가, 이경래 정리수납가다.
행복나눔박스는 이효재씨가 직접 만든 효재 이불 세트와 치료용 매트, 돼지고기, 나들이 고무신 칫솔 세트 등 80만원 상당 물품으로 구성됐다.
도안면과 저소득 노인을 연계해 매달 넷째 주 1가구를 방문해 지원한다.
◇중부4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합동 워크숍
충북 중부4군(증평·진천·괴산·음성)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17일 증평군상담복지센터 교육장에서 ‘청소년 도박문제 예방을 위한 종사자 역량 강화 워크숍’을 열었다.
이번 워크숍은 4개 군 상담복지센터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세종충북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와 협력해 게이트키퍼 교육을 했다.
상담복지센터 실무자들의 업무 스트레스 해소와 정서적 소진 방지를 위한 소진 예방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