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소식] 제천시인재육성재단, 지중현 이사장 연임 의결 등
지중현 제천시인재육성재단 이사장. (사진=제천시인재육성재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제천=뉴시스]이도근 기자 = 충북 제천시인재육성재단은 지중현 이사장이 민간 2대 이사장으로 연임한다고 22일 밝혔다.
지 이사장의 연임은 최근 열린 임시이사회에서 결정됐다고 재단을 설명했다.
지 이사장은 대제중 총동문회장, 제천시체육회 부회장, 국제라이온스협회 356-D지구 라이온스 총재 등을 역임했다.
2018년 12월 재단이 민간개소되면서 초대 이사장을 맡은데 이어 이번 2대 이사장으로 연임에 성공했다.
◇제천시 2기 영양교육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충북 제천시보건소 건강생활지원센터는 오는 24일부터 '2기 영양교육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다음달부터 오는 7월까지 열리는 이번 프로그램은 이론 1강과 실습 2강으로 나눠 ▲청장년을 위한 '피로 down! 비타민 에너지 up!' 영양교육 ▲가공식품 속 식품첨가물 바로 알기 '맛 up! 영양 up! 천연 조미료' 만들기 ▲고혈압 질환자와 전 단계자를 위한 'The 나은 고혈압 영양관리 class' 등이 운영된다.
모집인원은 프로그램별로 각 16명이며, 프로그램은 하나만 선택할 수 있다. 참가 희망 시민은 24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으로 전화(043-641-3293) 신청할 수 있다.
◇대원대 방사선과·유머스트알앤디 연구개발 협약
충북 제천 대원대는 바이오벤처 기업 ㈜유머스트알앤디와 연구개발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유머스트알엔디는 임상관련 연구를 기반으로 하는 바이오벤처 기업으로, 특히 의료기기 사업화 부문에서 방사선을 활용한 관절염 치료기기와 관련한 우수한 연구결과를 확보하고 있다고 대원대는 설명했다.
대원대 방사선(학)과는 이번 협약을 통해 관절염 치료기기의 효능을 극대화하기 위한 방사선 품질 평가와 개선을 진행, 체내 방사선 안전성 확보에 대한 연구 협력에 나선다.
대원대 방사선과는 충청지역 최초로 방사선교육 인증을 획득한 유일한 학과로 최첨단 실험장비 및 실습실 등을 보유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