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소식] 충주시청, 나주 실업육상선수권 금3·은1 수확 등
[충주=뉴시스] 이도근 기자 = 충북 충주시는 직장운동경기부 육상팀이 제27회 전국실업육상경기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 3개, 은메달 1개를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성진석은 남자 멀리뛰기에서 종전기록(7m78㎝)을 15㎝ 경신한 7m93㎝의 기록으로 금메달을 차지해 4개 대회 연속 우승 기록을 세웠다.
또 여자 장대높이뛰기 조민지와 남자 3000m 장애물의 고동욱이 각각 1위에 올랐다.
여자 800m의 박나연도 값진 은메달을 보탰다.
충주시청 육상팀은 지난달 전국실업육상경기대회에서 금메달 4개, 은메달 2개를 따내며 다가오는 전국체전에서의 메달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교통대 LINC 3.0사업단, 산학공동 기술개발 나서
충북 충주 한국교통대 LINC 3.0사업단은 22개 중소기업과 '2023년 산학공동기술개발 과제 협약식'을 열고 산학공동기술개발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산학공동기술개발과제는 연구 인프라가 취약한 중소기업에 대학이 보유한 연구 인프라를 공유하고, 산업체의 연구 인원과 대학의 전문 교수를 매칭해 미래 성장 기술을 공동 개발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5억3000만원의 예산을 들여 대학 특성화 분야(모빌리티, 바이오디지털, 스마트철도)와 지역산업 연계 분야(차세대이차전지, 지능형반도체, 스마트승강기) 22개 과제를 연말까지 추진할 계획이다.
◇우리 농산물 가공체험 교육생 모집
충북 충주시농업기술센터는 우리 농산물 가공체험 7월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교육 과정은 ▲쌀가루를 활용한 흑임자 마들렌 만들기 ▲직접 로스팅한 커피체험 ▲'누구나 막 담가도 맛있는 막장' 수업 ▲충주 고춧가루를 넣은 국산 100% 간편 고추장 만들기 ▲충주 작약 미스트 만들기 등으로 진행된다.
특히 한여름 무더위를 잊을 수 있는 딸기청과 탄산수, 찰떡궁합 사과청 만들기 등이 야간 수업으로 개설된다.
교육 참가 희망자는 오는 30일까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또는 충주시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