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진천소식] 홍익기술단, 보재이상설기념관 후원금 기탁 등

등록 2023.08.25 17:09:07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진천=뉴시스] 강신욱 기자 = 홍익기술단 성낙전(가운데) 대표이사가 25일 충북 진천군청을 방문해 송기섭(오른쪽) 진천군수와 장주식 진천문화원장에게 보재이상설선생기념관 건립 후원금 2000만원을 기탁하고 있다. (사진=진천군 제공) 2023.08.2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진천=뉴시스] 강신욱 기자 = 홍익기술단 성낙전(가운데) 대표이사가 25일 충북 진천군청을 방문해 송기섭(오른쪽) 진천군수와 장주식 진천문화원장에게 보재이상설선생기념관 건립 후원금 2000만원을 기탁하고 있다. (사진=진천군 제공) 2023.08.25.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진천=뉴시스] 강신욱 기자 = ㈜홍익기술단은 25일 보재이상설선생기념관 건립 후원금 2000만원을 기탁했다.

홍익기술단 성낙전 대표이사는 이날 진천군청을 방문해 이같이 전달했다.

홍익기술단은 청주에 본사를 두고 토목, 도시건축, 환경산업, 안전진단 등 종합엔니지어링 서비스를 수행하는 업체다.

보재이상설선생기념관은 내년 1월 개관할 예정이다.


◇진천군,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 시범사업 워크숍

충북 진천군은 25일 이월면 뤁스퀘어에서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 시범사업 워크숍을 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군청 주민복지과, 읍면 통합지원 담당자, 보건소 방문보건, 치매안심센터, 건강보험공단 진천지사 의료돌봄 연계팀, 중앙제일병원 돌봄 스테이션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유원섭 국립중앙의료원 공공보건의료지원센터장이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을 위한 의료 연계’를 주제로 특강을 했다.

이 사업은 초고령사회를 대비해 노인들이 살던 곳에서 건강하게 노후를 보내도록 의료·요양·돌봄을 통합적으로 지원한다. 충북에서는 진천군이 유일하게 추진하는 사업이다.


◇진천상신초, 창의융합 MIM 페스티벌

[진천=뉴시스] 강신욱 기자 = 충북 진천상신초등학교 학생들이 25일 상신관에서 열린 창의융합 MIM 페스티벌에서 자율탐구과정에 기반한 학년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진천상신초 제공) 2023.08.2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진천=뉴시스] 강신욱 기자 = 충북 진천상신초등학교 학생들이 25일 상신관에서 열린 창의융합 MIM 페스티벌에서 자율탐구과정에 기반한 학년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진천상신초 제공) 2023.08.25.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충북 진천상신초등학교(교장 이영미)는 25일 ‘다양한 공간의 만남 Meet, 즐거운 상상 Imagine, 나만의 메이커 Maker’를 주제로 창의융합 MIM 페스티벌을 열었다.

전교생이 다양한 창의융합 분야를 접하고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력을 펼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학생들은 골드버그 장치와 트러스 구조물 만들기 등 창의융합 자율탐구과정에 기반한 학년별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교사와 창의융합 학생동아리, 창의융합 학부모동아리 등 교육 3주체는 AI 프로그램, 로봇 축구 등 16개 창의융합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