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소식] 충주시, 지역대학과 '배움나눔 교육봉사' 운영 등
[제천=뉴시스]이도근 기자 = 충북 충주시는 '지역대학과 함께하는 배움나눔 교육봉사 특별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목공예를 통한 벤치를 만들어 도시공원 등에 기부하는 '쉼터나눔' ▲밀키트를 만들어 취약계층에게 배달봉사를 실시하는 '건강나눔' ▲정리수납자격과정을 듣고 주거활동개선 봉사활동을 나가보는 '주거나눔' ▲캘리그라피를 통한 생활소품을 만들어 기부활동을 하는 '예술나눔' 등 총 4개 과정 7개반 120명으로, 다음달 18일부터 5주간 진행된다.
참가 희망 시민은 오는 9월 8일까지 충주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내용을 확인 후 신청하면 된다.
◇충주시, 온라인 현장 점검 고삐
충북 충주시가 온라인 현장 점검에 고삐를 죈다.
28일 충주시에 따르면 이날 현안업무보고회에서 시민들의 주된 활동 무대인 온라인 커뮤니티 여론과 동향을 확인을 통해 문제점을 짚고 개선점을 도출했다.
최근 온라인상 시민 주요 화두는 '금연 아파트 흡연', '서충주청소년문화의집', '취약계층 대상 미담 사례' 등으로 나타났다.
시민들은 금연아파트 가구 내 흡연 상황을 지적했고, 다음달 개관 예정인 서충주청소년문화의집의 경우 서충주 국민체육센터와 혼동하는 모습을 보였다고 시는 설명했다.
이에 따라 시는 금연아파트 사후 관리와 함께 각종 시설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안내에 나서 시민 혼란을 방지할 방침이다.
◇충주시, 지역농산물 카페메뉴 보급 교육 수강생 모집
충북 충주시는 지역농산물 소비 촉진에 앞장설 카페 사업자 리더 육성을 위해 '2023년 소비자 맞춤형 카페 메뉴 보급 교육'신청자를 오는 9월 4일까지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교육은 다음달 6일부터 11월 6일까지 총 7회 과정으로, 우리쌀을 활용한 베이글, 소금빵, 샌드위치 등과 충주 사과, 복숭아, 옥수수 등 특산자원을 활용한 쿠키, 마들렌, 비건빵 실습 등으로 진행된다. 카페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포장과 카페 운영 마케팅 교육도 마련된다.
교육 수료생을 대상으로 충주 특화 디저트와 음료 메뉴 레시피도 보급할 계획이다.
충주에 거주하는 카페 운영자면 누구나 충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지원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농업기술센터 농업교육과 체험가공팀(043-850-3252)으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