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소식] 제1회 청풍명월 전국사생대회 17일 개최 등
[제천=뉴시스]이도근 기자 = 제1회 청풍명월 전국사생대회가 오는 17일 충북 제천시 청풍문화재단지에서 열린다.
2일 제천시에 따르면 총상금 2000만원 규모의 이번 대회는 만19세 이상 성인(대학생 포함)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청풍호 일원의 풍경을 주제로 유화·수채화·한국화 등 3개 부문으로 나눠 현장 사생으로 펼쳐진다.
사전접수는 오는 15일까지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으며, 현장접수는 대회일 오전 9시까지 접수하면 된다.
◇제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청소년 비즈쿨' 운영
충북 제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역 학교밖청소년 대상 창업교육 프로그램 '2023 청소년 비즈쿨'을 연말까지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창업이론과 실기·실습 교육에 이어 이달에는 청소년들이 디저트와 음료 메뉴를 개발하는 동아리를 운영하고, 직접 경영자가 되어 일일카페를 운영할 계획이다.
청소년 비즈쿨에는 만15~24세의 제천지역 학교밖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희망 청소년은 전화(043-642-7950)로 문의하면 된다.
◇제천 하소 산책도서관 '독서의 달' 행사 풍성
충북 제천문화재단 하소생활문화센터 산책도서관이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2일 센터에 따르면 작가와의 만남, 그림책 1인극, 체험 프로그램 등이 펼쳐진다.
오는 16일 오후 2시 '나는 괴물이다' 최덕규 작가와의 만남, 23일 오후 2시 하나뿐인 나만의 책갈피 만들기 체험이 진행된다. 또 '산책, 행운을 나눠드립니다', '연체 지우개' 등 상시프로그램이 이어진다.
프로그램은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하소생활문화센터 산책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추석 연휴 기간은 법정공휴일로 휴관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