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소식] 노인 일자리사업 충북 최우수기관 선정 등
[진천=뉴시스] 진천군청. (사진=진천군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군은 이번 평가에서 일자리 창출, 노인 일자리 시책 활용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냈다.
군은 지난 4월 진천상공회의소, 기업체협의회, 노인회 등과 업무협약했다.
노인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인증, 시니어 인턴십 등 지역 기업과 연계 활동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주요 사업으로 ▲시장형 신규 사업단 ‘청춘 꽈배기’ 개설 ▲생거진천취업박람회 개최 ▲인생 2모작 일자리 지원사업 ▲충북형 도시근로자 지원사업 등의 취업 연계 성과가 민간 분야 일자리 창출로 이어졌다.
군은 이번 선정으로 1억원을 확보했다.
◇강한스틸, 이웃돕기 백미 600㎏ 기탁
㈜강한스틸은 22일 충북 진천군 덕산읍에 백미 600㎏을 기탁했다.
강주영 대표는 이날 덕산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저소득 취약계층에 전해 달라며 이같이 전달했다.
이 기탁 물품은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거쳐 지역 내 취약계층에 전달된다.
강한스틸은 철근가공업·건축 실내장식 자재 전문기업이다.
지난달에도 진천군장학회에 장학기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진천군, 가족 뮤지컬 ‘마술피리’ 공연
충북 진천군은 가족 뮤지컬 ‘마술피리’ 공연을 다음 달 9일 오후 4시 진천읍 화랑관에서 연다.
이 작품은 빛이 사라지고 식물이 더는 자라지 않는 우마노 왕국의 왕자 미노가 우마노 왕국을 구하는 여정을 보여준다.
이번 공연은 2011년 창단한 단체 텐 크로스가 선보인다.
관람은 다음 달 8일까지 구글 폼(https://forms.gle/K3D8eWWW726uZ6HE7)에서 예약(QR코드 접속가능)한 뒤 현장을 찾으면 된다. 미예약자는 선착순으로 입장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진천군청 문화관광과(043-539-3606)에 문의하면 된다.
◇진천소방서, 소방안전교육·교육물품 보급
충북 진천소방서(서장 한종욱)는 22일 진천군장애인복지관에 화재대피용 안전물품(화재안전)키트를 전달하고 화재안전교육과 합동소방훈련을 했다.
화재안전키트는 스프레이 형식 간이소화용구, 연기를 차단할 수 있는 젖은 수건과 대피마스크, 불씨를 덮어 끄거나 불길로부터 신체를 보호할 수 있는 소방포 등 대피·진압용품 6종으로 구성됐다.
시각장애인용 화재대피 점자책도 함께 제공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