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유성구, 유성온천 크리스마스 축제 메타버스 월드 오픈
유성구 캐릭터 유성이와 크리스마스 온천 즐기는 온라인 문화공간
유성온천 공원 주요 장소와 축제 관련 콘텐츠 구현
[대전=뉴시스]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서 대전 유성구 캐릭터 ‘유성이’가 크리스마스 축제를 즐기고 있다. (이미지= 유성구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유성온천 크리스마스 축제 메타버스 월드는 유성구 캐릭터인 '유성이'와 함께 크리스마스와 온천을 즐길 수 있는 온라인 문화 공간이다. 워터스크린과 온천탑, 족욕장 등 유성온천 공원의 주요 장소를 비롯해 축제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이용자는 아바타를 통해 족욕장과 노천탕, 야외캠핑 등을 체험할 수 있으며 붕어빵과 구운 계란 등 겨울철 먹거리도 즐길 수 있다.
또한 눈 내리는 저녁을 콘셉트로 크리스마스 트리와 구세군함, 캐릭터 눈사람, 눈 쌓인 가로수 등도 구현돼 크리스마스 축제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다.
오픈 이벤트로 유성이와 함께 인증 사진을 촬영하는 ‘메타버스 속 유성이를 찾아라’ 행사도 마련돼 있다. 선물박스에서 양머리를 획득한 뒤 유성이와 함께 인증사진을 찍고 네이버 폼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준다.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제페토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한 뒤, 상단 검색 메뉴에서 '유성온천 크리스마스 축제'를 검색해 입장하면 된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메타버스를 비롯한 디지털 신기술을 적극 활용해 즐길거리와 소통공간, 고품질의 주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