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3일 평생학습 발표회…'꿈 너머의 꿈' 주제로
논산시 평생학습 발표회 포스터. 2022. 12. 01 *재판매 및 DB 금지
[논산=뉴시스]곽상훈 기자 = 충남 논산시가 3일 ‘평생학습, 그리고 꿈 너머의 꿈’이란 주제로 2022 논산시 평생학습 발표회를 연다.
시는 인간의 삶의 질 향상과 자아실현을 위해 태어나서부터 죽을 때까지 전 생애에 걸쳐 이뤄지는 평생학습의 가치를 되새기기 위해 발표회를 마련했다.
발표회는 오는 3일 오전 열린도서관 일원에서 열리며 업사이클링, 바리스타 체험, 캘리그라피, 디지털 놀이터, 오카리나&우쿨렐레 체험 등 30여 개의 홍보 및 체험부스가 차려진다.
1부 개막식은 평생학습 동아리 공연, 평생교육 유공자 표창, 유네스코 글로벌 학습도시 선언,‘크로키키 브라더스’ 축하공연 등이 있을 예정이다.
이어 식후 행사에선 ‘유스 아티스트 오케스트라’ 공연과 시극 낭송이 펼쳐지고, 2부에서는 본격적인 토크 콘서트와 발표가 진행된다. 토크 콘서트는 유명 코미디언 조혜련이 나서 ‘꿈 너머의 꿈’이라는 주제를 재미있게 풀어낼 예정이다.
백성현 논산시장은 “온 시민이 갖는 배움의 권리를 보장하고 남녀노소 모두가 행복한 평생학습 문화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며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발표회를 찾아 논산의 학습 문화를 만끽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