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미래 유망기업 청년일자리 참여자 모집
[전주=뉴시스] = 전북 전주시청 전경.(사진=전주시 제공)[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이를 위해 시는 이달 중 참여 기업 10곳과 참여 청년 10명을 모집한 뒤 오는 4월부터 사업에 본격 착수할 예정이다.
사업 참여 자격은 기업의 경우 기술 혁신형·성장 가능성이 높아 중앙부처로부터 수상 또는 인증을 받은 미래 유망기업이다. 참여 청년의 경우 전주시에 주민등록된 39세 이하 미취업 청년이다.
최종 선발된 기업에는 2년간 신규 고용 청년에 대한 인건비가 지원되며, 참여 청년의 경우 직무교육을 받은 후 사업 참여 기간 동안 자기개발비와 문화생활비를 지원받게 된다.
시는 사업 종료 후 추가로 1년간 1000만원의 인센티브를 제공해 청년들이 지역에 계속 정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시 경제산업국 관계자는 "전주 지역에 청년들이 머무는 것이 차선이 아닌 최선의 선택이 될수 있도록 양질의 일자리를 꾸준히 발굴해 청년들의 지속 가능한 경제활동을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업장 및 청년은 구비서류를 지참해 온라인(전주시중소기업인 연합회, 전자우편 제출)으로 신청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 누리집(www.jeonju.go.kr)의 고시·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