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광주광산구청장 예비후보들, 지지선언 경쟁 치열
박시종 `시종일관' 선대위, 박병규 지지
광산 지방의원 예비후보둘, 최치현 지지
수완 아파트단지 입주자대표회장들, 윤난실 지지
[광주=뉴시스]배상현기자=박시종 예비후보 선거거대책위원회는 26일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박병규 광산구청장 예비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email protected]
[광주=뉴시스] 배상현 기자 = 더불어민주당 광주 광산구청장 후보 경선을 앞두고 예비후보간 지지경쟁에 불이 붙었다.
26일 광주지역 정가에 따르면 민주당 광산구청장 후보에 도전했다가 공천에서 배제된 박시종 예비후보 `시종일관' 선거대책위원회는 이날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박병규 광산구청장 예비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박시종 예비후보 선대위는 이날 "문재인 정부의 광주형일자리를 최초 설계하고 광주시 경제부시장을 역임한 박병규와 함께 선대위의 날갯짓을 다시 시작한다"며 박 후보 지지를 공식화했다.
선대위는 "박 후보가 광산을 이롭게, 광주를 이롭게 할 것이다"면서 "군공항, 포사격장 이전, 금호타이어 이전부지활용, 송정역을 중심으로 한 관문도시 광산이 호남과 광주를 주도할 수 있도록 마음과 힘을 모아 전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광주 광산지역 시·구의원 출마자들도 이날 최치현 광산구청장 예비후보 선거사무소에 모여 지지를 선언하고, ‘원팀’으로 오는 6·1지방선거에 임하겠다고 밝혔다.
[광주=뉴시스] 배상현기자=광주 광산지역 시·구의원 출마자들은 26일 최치현 광산구청장 예비후보 선거사무소에 모여 지지를 선언하고, ‘원팀’으로 오는 6·1지방선거에 임하겠다고 밝혔다[email protected]
이귀순 박수기 박필수 광주시의회의원 예비후보를 비롯해 김기순·김미애·김영선·김태완·박해원·윤영일·이우형·이혜경·조영임 광산구의회의원 예비후보, 강한솔 광산구의회의원 비례대표 입후보 예정자 등은 "최 후보와 함께 원팀으로 오는 6·1지방 선거에 임하고 젊은 광산을 더 참신하게 만드는 정책들을 함께 펼쳐 광산구민의 더 나은 삶을 뒷받침하겠다”라고 밝혔다.
민주당 남구청장 후보로 선출된 김병내 예비후보도 지난 25일 최치현 광산구청장 예비후보 선거사무소에 방문해 지지와 연대 의사를 밝혔다.
윤난실 광주광산구청장 예비후보 측도 광산구 수완지구 내에 있는 아파트단지 입주자대표회장들이 윤 예비후보 사무실을 찾아 지지의사를 밝혔다고 전했다.
[광주=뉴시스]배상현기자=윤난실 광주광산구청장 예비후보측은 25일 광산구 수완지구 내에 있는 아파트단지 입주자대표회장들이 윤 예비후보 사무실을 찾아 지지의사를 밝혔다고 전했다[email protected]
지난 25일 20여 명의 회장협의회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윤 예비후보는 수완지구 내 학교 문제와 풍영정천 환경문제, 각 아파트 단지 환경 개선 등과 관련해 의견을 나눴다.
윤 예비후보는 “명품 수완지구의 발전과 주민의 편의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며 “각 아파트 단지의 환경 개선 등 여러 가지 현안에 대해 광주시와 교육청 등과 주민을 위한 의견제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