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소식]동구, 아픈 아이 긴급 병원 동행서비스 등
[광주=뉴시스] 동구청 *재판매 및 DB 금지
동구형 특화 통합돌봄 사업인 해당 서비스는 맞벌이 등으로 병원 동행이 어려운 보호자를 대신해 아동 보호부터 진료·귀가까지 돌봄 전담요원이 병원 진료 전 과정을 함께한다.
서비스를 신청하면 전용 차량으로 돌봄 전담요원이 직접 방문해 아이와 함께 양육자가 원하는 지역 내 병·의원에서 진료를 받는다. 진료 후에는 양육자가 원하는 장소에 아이를 인도해준다.
이용 대상은 동구 주민인 만 4세 이상 18세 이하 아동이며,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은 무료이나 진료·약제비는 이용자 부담이다.
[광주=뉴시스] 이영주 기자 = 제19회 추억의 광주 충장 월드페스티벌 개막 사흘을 앞둔 10일 오전 광주 동구 충장로우체국 앞에서 아르헨티나 밴드 만조 무네코(Manso Muneco)와 충장 축제 홍보 댄스 팀이 거리공연을 펼치고 있다. 2022.10.10. [email protected]
◇동구, 제2회 버스킹 월드컵 참가자 모집
광주 동구는 제2회 광주 버스킹 월드컵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올 가을 추억의 충장축제 부대행사로 열리는 버스킹 월드컵은 총상금 1억원 규모로 만 19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동구는 이번 대회 본선 진출팀에게 전용 무대 공연·홍보 기회와 함께 숙박료를 일부 지원한다.
또 국내 상위 2개 팀에게는 세계음악축제 참가 기회도 제공할 방침이다.
동구는 다음달 22일까지 전용 누리집 등을 통해 참가 신청을 받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