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대구가톨릭대, DCU 입학지원단 발대식 등
대구가톨릭대 DCU 입학지원단 발대식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나호용 기자 = 대구가톨릭대는 취·창업관에서 DCU 입학지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최근 학령 인구 감소와 학생들의 수도권 쏠림 현상이 심각한 가운데 대구가톨릭대는 입학 홍보에 더욱 힘을 싣고, 홍보 체제를 점진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입학지원단을 꾸렸다.
DCU 입학지원단은 단장인 우동기 총장을 필두로 교직원 80여 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행사에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해 고교 방문 매뉴얼과 입시 관련 FAQ 등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지원단은 대구가톨릭대를 대표해 전국 500여 개 고교를 방문, 홍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대구보건대학교, 웰니스문화산업최고위과정 10기 개강
대구보건대학교는 이 대학 웰니스문화산업최고위과정(이하 최고위과정) 10기 개강식을 가졌다고 1일 밝혔다.
행사에는 최고위과정 총동창회 초대 회장 송준기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회장, 대구보건대학교 총동창회 강병균 회장, 10기 원우, 대학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개강식은 대구보건대학교 남성희 총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DHC TOP 총동창회 하윤수 회장, 제9기 DHC TOP 백순기 회장의 축사로 이어졌다.
최고위과정은 ‘뉴 스타트 뉴 노멀 (New Start New Normal)’이라는 컨셉 아래, 우리가 알고 대비해야 할 미래의 세상, 새로운 표준과 문화, 그리고 우리를 치유해 심신을 건강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줄 강의들로 구성했다.
이번 10기 과정은 6월 23일까지 총 12회로 진행된다.
강의는 △보이지 않는 세상의 발견(MBC 김진만 프로듀서) △현실과 가상의 결합 메타버스 혁명(이화여자대학교 김상윤 교수) △21C 리더는 베토벤을 듣는다(예술감독 쥴리정) △뉴 스타트 봉사로 열어가는 새로운 삶(대구보건대학교 남성희 총장) △2022 디지털 신대륙에 상륙하라!(성균관대학교 최재붕 교수) 등 각 분야 최고 수준의 강사를 초빙해 폭넓은 지식을 공유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