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종식 경북교육감 후보 "맞춤형 대입 지원체제 구축하겠다"
[안동=뉴시스] 류상현 기자 = 임종식 경북교육감 후보가 매년 조금씩 변화하는 수시 및 정시 모집과 수능 및 학교별 전형에 대비한 수업생 맞춤형 대입전형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약속했다.
임 후보는 18일 "교육감 취임 다음해인 2019년부터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 내 경북진학지원센터를 설치해 대입전형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나아가 맞춤형 대입지원 체제를 강화하고 학생들의 적성과 소질에 맞는 진학 지원을 위해 ▲경북진학지원센터 운영 강화 ▲대입정보 제공 방법의 다양화 ▲입시 시기별 진학 자료 개발 및 보급 ▲메타버스 활용 상시 진로상담 플랫폼 구축 ▲선배들과 함께하는 진로진학콘서트 ▲진학 희망 대학 선배들과 1:1 멘도링 등 학생 맞춤형 대입 지원 체제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경북진학지원센터 운영 강화'를 위해선 수험생 맞춤형 대입전형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수능 제체 변화를 안내하는 영상자료, 수시 및 정시 대비 컨설팅과 상담, 대입정보 안내 달력, 대입정보 포스터, 대입 학생부종합전형 합격 사례집 등을 학생들에게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대입정보 제공 방법의 다양화'를 위해선 학교에서 신청을 받아서 찾아가는 ▲학교 방문형 대입정보 제공 ▲수도권 대학, 대구경북지역 대학, 지역거점국립대, 주요 교육대학 등이 참여하는 대입 정보 박람회 개최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대입정보 지원 학생 캠프 운영 등을 약속했다.
'입시 시기별 진학 자료 개발 및 보급'을 위해선 대입 시기별 동영상 자료를 제작해 SNS로 홍보하고 모의수능고사, 학부모 진학 아카데미 등의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메타버스 활용 상시 진로상담 플랫폼 구축'을 위해선 학생, 학부모가 언제 어디서나 상담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고 ▲선배들과 함께하는 진로진학콘서트 ▲진학 희망 대학 선배들과의 1:1 멘토링 등을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