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 외식창업 키워드림 아카데미 2기 교육생 모집
사진은 외식창업 키워드림 아카데미 1기 수료생과 관계자들이 수료식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나호용 기자 = 영진전문대가 외식창업 키워드림 아카데미 2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5일 영진전문대에 따르면 대구시가 지원하고 이 대학 호텔항공관광과가 진행하는 외식창업 키워드림 아카데미 2기 포장배달 서비스 과정을 이달 중순 개강하며, 교육생 35명을 오는 15일까지 모집한다.
코로나로 비대면 문화가 사회적으로 확산되면서 포장배달 음식에 대한 수요가 폭증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아카데미 2기 과정은 이러한 수요를 반영해 포장배달 서비스 외식업 초기·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성공적인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올 7~8월(96시간) 집중 교육한다.
주요 교육은 창업을 위한 실질적인 내용으로 구성한다.
먼저 한식·일식·양식에서 대표적인 포장배달 메뉴를 각각 한 가지씩을 선정, 실습을 통해 훈련한다.
경영컨설팅 전문가가 온라인 홍보 마케팅과 창업 트랜드 연구, SNS마케팅 등을 진행한다.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창업성공사례 연구, 사업계획서 수립, 실전모의 창업 등 실무 위주 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 기간 중 지역 유명 외식업체 두 곳도 직접 방문해 현장의 생생한 운영 노하우를 벤치마킹한다.
지난 2개월간 진행한 이번 아카데미 1기 베이커리 카페 과정은 32명 교육생 전원 수료는 물론 전원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이라는 의미있는 성과를 거뒀다.
1기 과정은 지난 1일 영진전문대 조리실습실에서 실전모의창업대회를 겸한 수료식을 열고 우수팀을 시상하고,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