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대구가톨릭대, 평생교육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포항=뉴시스] 이바름 기자 = 3일 경북 포항시청에서 이강덕 포항시장과 우동기 대구가톨릭대학교 총장이 평생교육 진흥 등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포항시청 제공) 2022.08.03.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이날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이강덕 포항시장과 우동기 대구가톨릭대학교 총장 등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 기관은 평생교육 활성화와 전문성 증진으로 우수한 인적자원을 육성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데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주요 협약내용은 ▲포항시민의 평생교육 진흥과 포항시 공무원의 전문성 증진 ▲인적 네트워크 상호 활용 ▲인프라의 공동 이용 ▲전문교육에 필요한 인적 교류 및 강의 지원 ▲기관간 홍보 및 교류 등이다
포항시민과 포항시 공무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대구가톨릭대에서 운영하는 3년제 온라인 교육 중심 단과대학인 ‘유스티노자유대학’에 입학해 산학협력장학금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유스티노자유대학은 온라인 중심의 1년 3학기제 교육과정으로, 3년 만에 대구가톨릭대 총장 명의의 4년제 정규대학 학사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경찰탐정학과, 복지서비스학과, 부동산경영학과, 상담심리학과로 구성돼 있어 포항시민의 평생교육 기회를 증진할 뿐만 아니라 공무원들의 업무역량 제고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이번 협약은 시민들의 평생학업 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협력을 바탕으로 관·학이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모색하고 지역의 우수한 인재를 육성해 미래 인재들이 재능을 펼쳐나갈 수 있는 희망특별시 포항으로 도약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