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 공약사업 정책자문위서 실천계획 토의
[대구=뉴시스] 대구시 수성구는 민선 8기 공약사업 정책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 (사진 = 대구시 수성구 제공) 2022.10.23.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김정화 기자 = 대구시 수성구는 민선 8기 공약사업 정책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정책자문위원회는 민선 8기 김대권 구청장의 공약사업에 대해 다양한 주민 의견을 반영하고자 마련됐다.
민선8기 공약사업은 전체 10개 분야 53개 공약 56개 단위 사업으로 구성됐다.
세부 사업으로는 ▲5군수 이전 후적지에 드론택시공항 설립 등 미래교통 중심도시 ▲ 쾌적함과 안전이 보장된 삶의 공간 창출과 건축물의 예술성 확보를 위한 예술적 건축물이 쌓이는 도시 ▲ 수성못 월드클래스 공연장 등 대한민국 대표 콘텐츠 확보를 위한 공간이 숨쉬는 문화도시 등이다.
전경태 수성구 정책자문위원장을 비롯한 20명의 위원들은 공약사업에 대해 넓은 경험과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다양한 의견들을 제시하고 수성구 발전방안에 대해서 심도 깊은 토의를 진행했다.
수성구는 정책자문위원회에서 나온 의견들에 대해 실무적인 검토를 거친 후 공약 실천계획을 수립·공표할 예정이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지난 4년간 구정이 지향해온 비전과 경험을 바탕으로 차별화되고 유일한 사람이 모여드는 수성구를 만드는데 열정과 소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