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구, 민선8기 공약이행 구민평가단 출범
[대구=뉴시스] 대구시 동구는 민선 8기 구청장 공약 이행 구민평가단 위촉 및 공약 확정 보고회를 개최했다. (사진 = 대구시 동구 제공) 2022.11.23.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주민 소통과 주민참여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구민평가단은 각계각층 주민대표 16명으로 구성됐다.
공약 이행 구민평가단은 민선 8기 공약사업의 확정과 변경 사항에 대한 자문, 공약 우선순위 선정과 실천 계획 및 이행 상황에 대하여 정기적으로 평가하게 된다.
공약사업별 실천 계획에 대해 심도 있게 토론한 구민평가단은 보완된 최종 의견을 수렴해 46개 공약에 대한 성공적인 실천 방안을 제시했다.
동구는 이를 반영해 민선 8기 구청장 공약을 최종 확정했다. 확정된 공약 사업은 홈페이지에 공개할 예정이다.
민선 8기 공약은 7대 분야 46개 사업으로 K2 후적지, 미래신산업과 연계한 명품수변도시 기반마련, 교육특구 지정 추진을 위한 명품 교육 기반 조성, 서울 강남권 명품 인터넷 강의시스템 수강 지원 등 지역의 미래를 위한 꼭 필요한 사업으로 구성됐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구민 모두가 활짝 웃는 따뜻한 공동체, 내일이 더 기대되는 동구의 완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