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의회 "국회·군부대, 부대이전에 적극대응해야"
[대구=뉴시스] 대구 수성구의회는 구민의 오랜 염원을 반영하고 지역사회 발전 대계를 이루는 데 힘을 보탠다는 내용이 담긴 성명을 발표했다. (사진 = 대구시 수성구의회 제공) 2023.03.28.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김정화 기자 = 대구 수성구의회는 28일 구민의 오랜 염원을 반영하고 지역사회 발전 대계를 이루는 데 힘을 보탠다는 내용이 담긴 성명을 발표했다.
국회에는 도심 내 군부대 이전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의 조속한 통과를, 군부대에는 특별법 발의에 발맞춰 군부대 이전을 빠르게 추진해 줄 것을 요청하는 내용이 성명서에 담겼다.
수성구의회는 국가 안보에 대한 군 부대의 기여를 인정하면서도 지속적인 주둔이 수성구의 장기적인 발전을 저해할 수 있다는 입장이다.
이에 따라 인근 지역에서는 군부대 유치를 강력히 바라고 있는 점, 수성구 내에서는 군부대 이전을 강력히 요구하고 있는 점 등을 이유로 민군 상생 차원에서 군부대 이전을 추진해 달라고 요청했다.
배광호 의원은 "55년의 긴 세월 동안 군부대 인근 주민들은 여러 가지 손실을 묵묵히 감내해 왔다"며 "국회와 군부대는 발의된 특별법에 맞춰 수성구 군부대 이전에 적극적으로 대응해달라"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