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 공영도시농업농장 분양자 모집
[대구=뉴시스] 대구시 수성구는 구민이 직접 신선한 먹거리를 재배하고 건전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공영도시농업농장의 분양자를 모집한다. (사진 = 대구시 수성구 제공) 2024.01.31.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김정화 기자 = 대구시 수성구는 구민이 직접 신선한 먹거리를 재배하고 건전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공영도시농업농장의 분양자를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도시농업에 관심이 있는 수성구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수성구청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주소지의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2월 1일부터 15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운영 면적은 조일골 3824㎡, 매호 4168㎡, 천을산 5729㎡ 등 1만3721㎡ 규모며 분양 구좌는 조일골과 매호는 각 100구좌, 천을산은 180구좌다. 구획정리 상황에 따라 구좌 수는 변동될 수 있다.
공용면적을 포함한 20㎡ 정도 되는 땅을 1개 구좌로 하며 분양 가격은 4만원이며 특별과 꽃밭 분양은 분양료를 감면한다. 세대당 한 구좌씩만 분양받을 수 있고 3월 말부터 12월 초까지 이용 가능하다.
각 농장별 일반분양 구좌에 대해 만 65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30% 우선 분양한다.
신청 인원이 모집 인원보다 많은 경우 컴퓨터 추첨을 통해 대상자를 선정한다. 추첨 결과는 수성구청 홈페이지에 3월 중 게시할 예정이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텃밭에서 주민들이 농산물을 직접 기르며 즐거움과 보람을 느끼고 동시에 주변 이웃과 소통하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