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부산시선관위 '아름다운 선거 509' 개최

등록 2017.03.21 14:38:28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21일 오후 부산 부산진구 부산시민공원 남1문에서 열린 '제19대 대통령선거 공정선거지원단 발대식'에 참가한 부산시선관위 직원과 공정선거지원단 등 300여 명이 공명선거를 기원하며 투표 기표 모양을 만들고 있다.  이날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펼치는 공정선거지원단은 선거 유세 현장이나 정당·후보자의 지역 선거사무소 등을 방문해 선거법 위반행위에 대한 사전 안내·예방활동을 하고, 위법 행위에 대한 단속활동도 지원한다. 2017.03.21.  yulnetphoto@newsis.com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21일 오후 부산 부산진구 부산시민공원 남1문에서 열린 '제19대 대통령선거 공정선거지원단 발대식'에 참가한 부산시선관위 직원과 공정선거지원단 등 300여 명이 공명선거를 기원하며 투표 기표 모양을 만들고 있다.  이날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펼치는 공정선거지원단은 선거 유세 현장이나 정당·후보자의 지역 선거사무소 등을 방문해 선거법 위반행위에 대한 사전 안내·예방활동을 하고, 위법 행위에 대한 단속활동도 지원한다. 2017.03.21.  [email protected]

【부산=뉴시스】하경민 기자 = 부산시선거관리위원회는 21일 오후 부산 부산진구 부산시민공원 남1문에서 제19대 대통령선거 공정선거지원단 발대식인 '아름다운 선거 509'를 개최했다.

 이날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펼치는 공정선거지원단은 선거 유세 현장이나 정당·후보자의 지역 선거사무소 등을 방문해 선거법 위반행위에 대한 사전 안내·예방활동을 하고, 위법 행위에 대한 단속활동도 지원한다.    

 이날 발대식에는 선관위 직원, 공정선거지원단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단속요원 행동강령을 제창하며 공정한 예방·단속활동을 펼칠 것을 결의했다.

 특히 발대식에서는 뮤지컬 갈라쇼 시연과 300명의 참석자 전원이 플래쉬몹 공연을 통해 갈등을 치유하고 화합을 위해 공명선거를 이룩하자는 퍼포먼스를 펼치기도 했다.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21일 오후 부산 부산진구 부산시민공원 남1문에서 열린 '제19대 대통령선거 공정선거지원단 발대식'에 참가한 선관위 캐릭터들이 대선을 홍보하는 팻말을 들고 있다.   이날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펼치는 공정선거지원단은 선거 유세 현장이나 정당·후보자의 지역 선거사무소 등을 방문해 선거법 위반행위에 대한 사전 안내·예방활동을 하고, 위법 행위에 대한 단속활동도 지원한다. 2017.03.21.  yulnetphoto@newsis.com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21일 오후 부산 부산진구 부산시민공원 남1문에서 열린 '제19대 대통령선거 공정선거지원단 발대식'에 참가한 선관위 캐릭터들이 대선을 홍보하는 팻말을 들고 있다.   이날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펼치는 공정선거지원단은 선거 유세 현장이나 정당·후보자의 지역 선거사무소 등을 방문해 선거법 위반행위에 대한 사전 안내·예방활동을 하고, 위법 행위에 대한 단속활동도 지원한다. 2017.03.21.  [email protected]

 이에 앞서 부산선관위는 전국에서 처음으로 19대 대통령선거 관련 대형 공기조형물을 부산시민공원 남1문 광장 입구에 설치했다. 이 조형물은 선관위 캐릭터인 참참·바루·알리 모양으로 제작됐으며, 조명도 함께 마련돼 야간에도 환히 밝혀져 유권자의 이목이 끌 것으로 기대된다.

 부산선관위는 앞으로 부산시민공원에 설치한 정책·소망터널 행진, 공명선거 캠페인 실시 등 다양한 공명선거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