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 제1회 부산교육감배 서핑대회 개최 등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더운 날씨를 보인 29일 부산 해운대구 송정해수욕장을 찾은 서퍼들이 파도를 즐기고 있다. 2022.05.29. [email protected]
시교육청이 주최하고, 부산시서핑연맹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초등 저학년부(1~3학년) 통합, 초등 고학년부(4~6학년) 통합, 중학교 남자부, 중학교 여자부 등으로 나뉘어 경기를 진행한다.
평가는 부산시서핑협회 규칙에 따라 채점한 상위 2개 점수를 합산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며, 시상은 경기부문별 1~3위 학생에게 교육감상을 수여한다.
◇부산창의융합교육원, 탄소중립 에너지교실 운영
부산시창의융합교육원은 오는 25일부터 11월 26일까지 총 4차례에 결쳐 기장군 학리기후변화교육센터에서 부산지역 중학생 80명(회당 20명씩)을 대상으로 '탄소중립 에너지 교실'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교실은 학생들에게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일상생활에서 효율적인 에너지 소비와 절약하는 실천역량을 길러주고,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참가 학생들은 기후위기와 탄소중립 특강, 에너지수비대 활동, 태양광패널을 이용한 핸드폰 충전기 만들기 등의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시민도서관, 2022년 북스타트 책꾸러미 배부
부산 시민도서관은 오는 7월 19일부터 8월 31일까지 부산지역 취학 전 유아 220명 및 초등학교 1~2학년 학생 80명 등 총 300명을 대상으로 '2022년 북스타트 책꾸러미 배부 사업'를 펼친다고 24일 밝혔다.
북스타트는 그림책을 매개로 아기와 부모가 풍요로운 관계를 형성하고, 대화를 통해 공감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독서 프로그램이다.
이번 북스타트 책꾸러미는 유아의 경우 18개월 이하, 19~35개월, 36개월~취학전 등으로 나눠 유아의 성장 단계에 맞춰 구성한다. 이 꾸러미는 북스타트코리아 도서선정위원회에서 선정한 그림책 두 권, 북스타트 가방, 안내문 등으로 구성된다.
참여 희망자는 오는 28일부터 시민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반송도서관 '내 손안의 피아노, 칼림바 배우기' 운영
부산 반송도서관은 오는 7월 13일부터 8월 31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6시 30분부터 1시간 30분 동안 성인 및 어린이(보호자 동반) 등을 대상으로 '내 손안의 피아노, 칼림바 배우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칼림바는 금속건반을 엄지손가락으로 튕겨 소리를 내면 오르골과 같은 청량한 소리가 나는 악기로 크기가 작아 휴대하기가 편리하며 초보자도 쉽게 배울 수 있는 악기이다.
참가 희망자는 27일부터 7월 6일까지 반송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수업 중 악기도 무료로 대여해준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