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 부산교육청, 직업교육발전협의회 9일 개최 등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부산 부산진구 부산시교육청. [email protected]
직업교육발전협의회는 지난 2월 제정된 '부산시교육청 직업교육 활성화에 관한 조례'에 따라 구성된 것으로, 교육청과 지자체, 직업계고, 지역 기업 등의 직업교육 전문가 12명으로 이뤄졌다. 이 협의뢰는 시교육청 직업교육 주요 정책의 수립·조정에 관한 심의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한다.
이날 협의회 위원들은 시교육청의 직업교육 중기발전계획 수립 중간 보고를 받는다.
또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 방안 등 앞으로 부산교육청의 직업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의견을 제시한다.
◇부산학생교육원, 가족 존중 탐험대 프로그램 운영
부산시학생교육원은 오는 16~29일 강서구 울림마루에서 부산지역 초등학생 203가족을 대상으로 '가족 존중 탐험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가족 존중 탐험대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존중 체험 프로그램으로, 1일 과정으로 총 10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참가 가족들은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존중 인형 만들기, VR 체험하기, 울림마켓, 心심풀이, 가족존중 댄스, 놀이문화 공모전 등에 참여하며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는 시간을 갖게 된다.
◇사하도서관, 하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부산 사하도서관은 오는 9월 1일부터 11월 22일까지 온·오프라인을 병행해 '2022년도 하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유아와 초등학생, 성인 등을 대상으로 인문·독서·메이커 등 다양한 분야 11개 강좌를 개설한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9일부터 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수강료는 무료이지만 재료비 및 교재비는 본인 부담이다.
◇한국과학영재학교, KSA 과학축전 개최
KAIST 부설 한국과학영재학교는 오는 10~12일 '2022 KSA 과학축전'(KSASF 2022)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연구프로젝트와 과학에세이 부문으로 구분해 예선을 통과한 초등학교 5·6학년, 중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