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가 들려주는 e스포츠 취준'…부산e스포츠토크쇼
19일 오후 6시 부산이스포츠경기장서 개최
강연자로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코리아 송영진 팀장
[부산=뉴시스] 2022 제3회 부산 e스포츠토크쇼 포스터. (사진=부산정보산업진흥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권태완 기자 =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오는 19일 오후 6시 부산진구 부산이스포츠경기장(브레나)에서 '제3회 부산 e스포츠 토크쇼'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토크쇼는 지난 2020년부터 정기적으로 진행 중인 시민소통형 프로그램으로, e스포츠 산업 각 분야 종사자들을 초청해 e스포츠 산업 동향 등을 시민들과 공유하는 행사다.
이번 3회차 토크쇼에는 세계 엔터테인먼트 시장의 선두주자이자 '스타크래프트', '오버워치' 등의 게임들을 탄생시킨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코리아의 송영진 팀장이 'e스포츠 커뮤니티와 업계 취업 준비'를 주제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1부에서는 ▲사용자 멀티플레이 시스템과 e스포츠 커뮤니티 구축 ▲e스포츠의 콘텐트화 등 e스포츠 저변확대 전략과 한국 e스포츠의 동향에 대해 강연한다. 2부에서는 송 팀장의 현장 경험을 관객들과 나눌 예정이다.
아울러 e스포츠 직무별 전망과 핵심역량에 대해 안내하며, e스포츠산업 종사를 희망하는 시민들과 취업준비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도 준비돼 있다.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토크쇼는 브레나 공식누리집을 통해 무료로 오프라인 참가신청을 할 수 있으며, 40명 선착순 사전등록으로 진행된다.
브레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실시간 시청 및 질의응답도 가능하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