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국화 만개한 남구 평화공원, 가을 정취 물씬 등
[부산=뉴시스] 부산 남구 평화공원에서 열리는 국회전시회 전경. (사진=남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권태완 기자 = 부산 남구는 다음달 6일까지 평화공원에서 '국화전시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지난 2년간 중앙광장에서만 진행됐던 전시를 공원 전체로 확대했다.
평화공원에는 국화작품 등 36종 77점 등 국화와 다양한 초화 5만여 본이 일대를 아름답게 수 놓는다. 또 야간에는 조명이 더해져 한층 더 많은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 구는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희망을 담은 홍보존을 설치할 예정이다.
◇한국마사회, 2022년 말산업 컨설턴트 신규 모집 등
한국마사회는 오는 31일까지 말산업 컨설팅을 위한 '신규 컨설턴트'에 참여할 말산업 참여자들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말산업 컨설팅' 제도는 말산업 육성 전담기관인 한국마사회가 매년 시행해온 정부 축산발전기금 지원 사업으로, 말산업 관련자들의 정보 부족에 따른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진입장벽을 완화함으로써 이들의 경영 내실화를 도모하고 나아가 산업의 질적 성장을 목표로 한다.
컨설팅 신청자들은 관련 전문가들과의 컨설팅 기회를 통해 원하는 정보도 습득하고 경영 개선방안을 상담 받을 수 있다.
이번 말산업 컨설턴트 모집기간은 오는 31일까지이며, 신청자격 및 방법 등 모집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말산업정보포털 호스피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