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BPA, 공정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 수상 등
[부산=뉴시스]이동민 기자 = 부산항만공사(BPA)는 ‘2022년 공정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에 참가해 인사혁신처장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2022년 공정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는 투명·능력·구직자와의 공감 등 채용 과정의 공정성 확보를 위해 다양한 기법을 도입하고 개선한 노력을 통해 성과를 창출한 사례를 평가했다.
BPA는 면접전형 탈락자 대상 결과리포트 제공, 면접관 점검·자격제도 신설, 면접자 담임 제도 운영 등 공정 채용 강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았다.
◇해운대구 '구정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우수작 선정
부산 해운대구는 지역혁신과 구정발전을 위해 '2022년 구정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 결과 5건의 우수 제안을 선정했다고 15일 밝혔다.
앞서 구는 지난 9월 26일부터 4주간 전 국민을 대상으로 '살기 좋은 도시, 오고 싶은 도시 해운대' 민선8기 구정 비전 실현을 위해 ▲활기찬 지역경제 ▲따뜻한 봉사행정 ▲고품격 문화관광 ▲촘촘한 복지증진 ▲든든한 안전확보 ▲시원한 교통흐름 등 구정 발전 6개 분야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모했다.
우수상에는 '노인 친화 도서관 조성(김후남)', '보육시설에 화재대피용 방연마스크 비치(방기성)'가 뽑혔으며, 장려상에는 '1인 전입가구를 위한 맞춤형 배려 정책(전은경)', '방문하기 좋은 해운대 문화 공간 조성(김성민)', '해운대해수욕장 화장실 명품화(조은섭)' 이 선정됐다. 수상자에게는 우수 각 50만원, 장려 각 3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이번 공모에서 최우수는 선정하지 않았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