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소식]시, 을지태극연습 시행 등
【밀양=뉴시스】안지율 기자 = 경남 양산시청 전경. 2019.03.13. (사진=뉴시스 DB) [email protected]
2019 을지태극연습은 한미 연합 군사연습 취소방침에 따라 을지연습을 유예하면서 한국군 단독인 태극연습과 연계해 대규모 복합위기 상황에 대처하는 국가위기 대응 연습과 국가 총력전 차원의 전시 대비 연습을 통해 국가 비상대비 역량과 태세를 높이기 위한 새로운 형태의 연습이다.
시는 국가위기사태와 테러·재난 발생 시 공무원의 비상대응능력을 높이기 위해 재난 발생에 따른 국가위기 대응 연습과 국지도발 대응, 공무원 비상소집, 전시 직제 편성훈련, 행정기관 소산·이동 훈련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 전시창설기구 편성·운영 훈련, 전시 주요 현안 및 기관장 과제토의, 국가주요시설 테러대비 실제 훈련, 생활밀착형 주민참여 및 안보의식 고취에 중점을 두고 진행할 계획이다.
◇오는 28일 대학입시 설명회 개최
양산시는 오는 28일 오후 6시50분 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경남교육청 공동 주관 양산시와 경남교육청이 함께하는 진학 어울림 대학입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내 자녀 맞춤형 대입준비, 소통으로 함께해요!를 주제로 갈수록 다양해지는 대입 전형에 관한 정보를 제공해 학생들의 미래설계를 돕기 위한 목적으로 지자체와 교육기관이 함께 공교육 활성화와 바람직한 교육모델을 제시한다.
입시전문가 김연경 부산대 입학정책팀장과 임진택 경희대 책임입학사정관이 입시전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학부모들의 궁금한 사항에 대해 질의 답변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 설명회 이후에도 대학입시와 관련한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참석하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2020학년도 대학 전형별 특징,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 등을 수록한 자료집을 제공한다.
◇영상미디어센터, 스마트 1인 미디어 교육 수강생 모집
양산시 영상미디어센터는 오는 6월3일부터 28일까지 스마트 1인 미디어 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스마트폰을 활용해 쉽고 재미있게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보고, 1인 미디어 플랫폼의 대명사가 된 유튜브에 관한 이론과 채널을 운용하는 법에 대해 학습하는 과정이다.
교육 기간은 7월22일부터 8월1일까지 매주 월~목요일 8회로 진행된다. 교육시간은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오후 1시부터 3시30분까지이다.
모집대상은 관내 중학생으로 오전반 10명, 오후반 10명이며, 교육은 영상미디어센터(웅상문화체육센터 4층)이다.
교육신청은 온라인을 통해 영상미디어센터 홈페이지-미디어 교육-교육신청-열린 강좌 신청 메뉴에서 해당 강좌를 선택. 신청하면 된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