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소식]경남문화예술회관, 교육프로그램 합창단원 모집 등
[진주=뉴시스] 경남도문화예술회관 전경.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도문화예술회관은 오는 15일까지 2022 문예회관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지원사업인 ‘내 인생의 노래–꽃들의 합창’ 단원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20세 이상 경남도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가족과 친구, 연인, 동료, 등이 함께 신청할시 우대를 받을 수 있다.
모집인원은 총 30명으로, 18일 면접을 거쳐, 20일 합창 단원을 선정한다.
합창단원들은 ‘내 인생의 노래–꽃들의 합창’ 사업은 2개 기수로 나뉘어, 각 15회차 교육으로 진행된다.
이번에 선발된 합창단원들은 호흡과 발성, 화성 등을 배우게 되며, 교육과정을 마친 후에는 그동안 배운 합창 실력을 선보이는 발표공연을 펼칠 계획이다.
[진주=뉴시스] 진주시체육회 '신나는 주말체육학교'.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시체육회, ‘신나는 주말 체육학교’ 프로그램 운영
‘신나는 주말 체육학교’운영 프로그램은 주 5일제 수업에 따라 주말 학교안과 학교밖 체육시설을 이용해 주말 스포츠강사들이 지정된 학교 또는 기타 체육시설에 찾아가 매주 토요일 2시간씩 종목별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업이다.
프로그램은 갈전초등학교 등 학교안(15개교), 학교밖(4개소) 등 총 380여명이 참여하고 있다.
학교안 프로그램은 배드민턴, 농구, 축구 등 8개 종목으로 구성돼 있고 학교밖 프로그램은 방송댄스(금산면), 테니스(충무공동), 검도(초전동), 펜싱(신안동) 4개 종목으로 운영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