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의회, 당선인 오리엔테이션 의정활동 정보 공유
25명 의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김해시의회 당선인 오리엔테이션
[김해=뉴시스] 김상우 기자 = 경남 김해시의회는 6.1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25명의 지역구 및 비례대표 의원 당선인을 대상으로 21일 오리엔테이션을 가졌다.
오리엔테이션은 제9대 시의회 출범을 앞두고 의정활동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공유해 당선인들이 의정활동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당선인 소개 인사, 의회사무국 직원 소개, 의회 기본현황 및 의회 운영일정 안내, 의정활동 역량강화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의회사무국에서는 '제9대 김해시의회 의원 당선자 의정활동 안내서'를 자체 제작해 초선의원들이 4년의 임기동안 의정활동을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배부했다.
당선인들은 김해시의 발전과 시민의 행복을 위해서 최선을 다해 의정활동에 매진할 것을 다짐했다.
새로 출범하는 제9대 김해시의회 당선인은 ▲가 선거구-김동관(국민의힘)·박은희(더불어민주당)·송유인(더불어민주당) ▲나 선거구-조팔도(국민의힘)·이철훈(더불어민주당) ▲다 선거구-김유상(국민의힘)·조종현(더불어민주당)·김창수(국민의힘) ▲라 선거구-정준호(더불어민주당)·최정헌(국민의힘)·류명열(국민의힘) ▲마 선거구-정희열(더불어민주당)·김주섭(국민의힘) ▲바 선거구-안선환(국민의힘)·강영수(더불어민주당)·주정영(더불어민주당) ▲사 선거구-김진규(더불어민주당)·김영서(국민의힘)·송재석(국민의힘) ▲아 선거구-최동석(더불어민주당)·허윤옥(국민의힘)· 김진일(국민의힘) ▲비례대표-허수정(더불어민주당)·배현주(국민의힘)·이미애(국민의힘) 등 25명이다.
김해시의회는 오는 7월 5일 제245회 임시회에서 전반기 의회를 이끌어갈 의장단을 비롯해 상임위원회 등을 구성하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을 시작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