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소식]시, 경남관광박람회 관광홍보 마케팅 등
[진주=뉴시스]진주관광박람회 진주부스.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진주시는 지난달 30일부터 2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 제2·3 전시관에서 열린 ‘2022 경남관광박람회’에 참가해 관광자원 및 관광객 유치를 위한 홍보활동을 펼쳤다고 3일 밝혔다.
경남관광박람회는 경남 18개 시·군을 비롯한 100여개 기관·업체가 참가해 300여개의 부스를 운영하는 경남 최대 관광박람회이다.
진주시는 지역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실크제품과 장생도라지 특산품 외에도 바이오산업진흥원에서 생산하는 화장품, 바이오제품 등을 전시해 방문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이외에도 관광캐릭터 하모 관련 이벤트, 포토존 운영, 10월 축제와 월아산 숲속의 진주 등 신규 관광지 홍보, 하모·펭수 콘텐츠 홍보영상, 드라마‘징크스의 연인’촬영지 소개 등으로 부스를 구성하여 진주관광 홍보마케팅 활동을 적극 전개했다.
특히 진주시는 남강유등 전시와 유등 만들기 체험행사를 함께 진행함으로써 연일 부스 방문자수 최고치를 경신하며 큰 인기를 얻었다.이번 행사에는 진주문화관광재단과 실키안도 참여했다.
진주문화관광재단은 ‘진주에서 한 달 여행하기’ 등 홍보물 배부와 진주관광 10% 진주사랑상품권 돌려주기 사업 등을 홍보했으며, 실키안에서는 별도 부스를 마련해 진주의 실크제품을 판매·홍보했다.
◇조규일 진주시장, ‘하모와 함께하는 시민과의 데이트’ 진행
조규일 진주시장은 민선 8기 취임후 진주 논개·중앙시장 일원에서 진주시 관광캐릭터 하모와 함께하는 시민과의 데이트 시간을 가졌다고 3일 밝혔다.
'하모'는 진양호와 남강에 서식하는 천연기념물 수달을 모티브로 한 진주 대표캐릭터로 ‘다 잘 될 거야!’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초긍정 캐릭터이다.
또한 하모는 지난 6월15일부터 방영되고 있는 진주 올로케이션 KBS2 수목 드라마 ‘징크스의 연인’에도 출연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날 행사는 ‘징크스의 연인’ 촬영지와 논개·중앙시장 대관문 아케이드, 중앙지하도상가 중앙광장으로 이어지는 게릴라 데이트 형식으로 진행됐다.
조 시장은 시장 방문객, 상인들과 인사를 나누며 게릴라 데이트를 홍보했다. 이어 중앙지하도상가 중앙광장으로 이동하여 본격적인 ‘시민과의 데이트’를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조 시장은 게릴라 데이트 홍보 시 올라온 온라인 댓글과 현장 참가자들의 질문에 답변하며 허심탄회한 대화를 주고받았다.행사 중 하모는 취임 축하 꽃다발과 케이크를 전달해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조성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