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진주소식]시, 농산물 공동브랜드 관리위원회 개최 등

등록 2022.07.21 13:52:4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진주=뉴시스]진주시, 농산물 공동브랜드 관리위원회 개최.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진주시, 농산물 공동브랜드 관리위원회 개최.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진주시는 21일 시청 5층 상황실에서 ‘진주시 농산물 공동브랜드 관리위원회’ 새 위원 9명을 위촉하고, 공동브랜드 사용신청 건에 대한 사용승인 심의회를 개최했다.

진주시 농산물 공동브랜드 관리위원회는 시의원, 농산물 출하기관, 생산자·소비자 단체, 농업 전문가 등 11명으로 구성된다.

임기는 2년이며, 임기 동안 공동브랜드의 사용승인·취소 심의, 운영에 관한 자문 등을 수행한다. 이번 새 위원들의 위촉은 임기 만료로 인한 위원회 재구성에 따른 것이다.

시는 지난 5월 20일부터 6월11일까지 딸기, 파프리카, 고추류 등 14개 품목에 대해 ‘진주드림’브랜드 사용신청을 접수해 서류 검토와 현지 확인 조사를 거쳐  심의회에 안건으로 상정했다.

‘진주드림’은 지역 농산물 브랜드를 하나의 브랜드로 통합하여 진주시 농산물의 이미지를 높이고 대외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진주시가 2020년 5월에 개발한 농산물 공동브랜드이다.

관리위원회는 이날 심의를 통해 유효기간이 만료되는 10개 조직체에 대한 ‘진주드림’브랜드 연장 사용 권한을 부여했다.

공동브랜드 사용 유효기간은 최초 사용승인일로부터 2년이며, 품질의 우수성이 유지되고 재배 또는 유통과정 중 위반사항이 없을 경우 1년 단위로 사용기간을 연장할 수 있다.

◇진주시자원봉사센터, 취약계층 어르신 위한 쿨키트 제작 배부

진주시자원봉사센터는 21일 종합경기장에서 자원봉사자 20여명과 함께 취약계층 어르신들이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쿨키트 150개를 제작해 배부했다.

이 사업은 경남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획사업으로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의 어려움을 살피고 코로나19 회복과 함께 이웃을 돌보는 지역 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경남도내 18개 시군에서 동시에 진행됐다.

이날 제작한 쿨키트는 더위에 취약한 어르신이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손선풍기, 모기채, 쿨방석 등 6종으로 구성됐으며,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선정한 취약계층 어르신 150가구에 전달했다.
[진주=뉴시스]조규일 진주시장, 진주향교서 고유례.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조규일 진주시장, 진주향교서 고유례. *재판매 및 DB 금지



◇조규일 진주시장, 진주향교서 취임 고유례 올려
 
조규일 진주시장은 21일 진주향교 대성전에서 고유례를 봉행했다.

이날 헌관은 조규일 시장, 집례는 진주향교 수석장의들이 각각 맡아 문묘 고유례를 엄숙하게 봉행했다.

고유례를 마치고 가진 간담회에서 강원기 진주향교 전교를 비롯한 참석자들은 시장 취임에 대한 축하의 뜻을 전하고, 진주와 향교 발전을 위한 이야기를 나눴다.

한편 고유례는 취임이나 졸업 등 중요 사안이 있을 때 성현께 예로써 알리는 의식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