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완수 경남도지사, 도정 현안들 직접 챙긴다
9일 도청서 '도정 핵심과제 점검 보고회' 주재
공약·지시사항 이행 상황 집중점검·대책 논의
"도민이 혜택받도록 책임있게 신속추진 필요"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박완수 경남도지사가 9일 도청 도정회의실에서 '도정 핵심과제 점검 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다.(사진=경남도 제공)2022.11.09. [email protected]
이날 보고회에는 최만림 행정부지사, 김병규 경제부지사, 핵심과제 소관 실·국·본부장·단장들이 참석했다.
보고회는 공약과 지시사항 등 도정 핵심과제에 대한 관리계획을 발표한 뒤 실·국별 소관 과제 추진상황 보고,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지난 2일 민선8기 공약 실천계획이 확정됨에 따라 도정비전 실현을 위한 역점 추진과제 30건을 선정해 문제점과 관리대책을 함께 논의했으며, 민선8기 출범 이후 간부회의 등 다양한 경로로 전달된 지시사항은 이행 상황을 전체적으로 점검하며 피드백했다.
박 지사는 "공약과 지시사항은 도민과의 약속이자 도민 생활에 직결되는 사항으로, 신속한 이행과 책임있는 추진이 필요하다"면서 "핵심과제 이행과 각종 평가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목표와 우선순위를 정확히 인식하고, 도민에게 이익이 되는 방향으로 시너지효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적극 관리해 달라"고 당부했다.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9일 경남도청 도정회의실에서 박완수 도지사 주재로 '도정 핵심과제 점검 보고회'가 열리고 있다.(사진=경남도 제공)2022.11.09. [email protected]
또 지시사항에 대해서는 속도감 있게 이행하고 애로사항은 수시로 소통하며 신속히 대응하고 관리해 나갈 것을 여러 차례 주문한 바 있다.
한편 경남도는 공약과 지시사항 등 핵심 현안에 대해 정기 점검하고 수시로 발생하는 현안사항에 대해서도 능동 대처할 수 있도록 이행 상황을 관리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