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종교명사 초청 힐링 토크콘서트 두번째 마음 온 개최
성진스님, '내 걱정은 어디서 왔을까'
하성용 신부, '나의 근심과 걱정'
사진은 지난 10월 문광스님 토크콘서트 중. *재판매 및 DB 금지
[양산=뉴시스] 안지율 기자 = 경남 양산시는 오는 16일 오후 7시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올해 종교문화여행 치유순례 프로그램 지원사업의 목적으로 추진하는 '종교명사 초청 힐링 토크콘서트 두 번째 마음 온(溫)'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사업은 통도사(템플스테이)의 주관으로 불교계뿐만 아니라 타 종교를 아우른 종교문화 프로그램으로 종교계의 명사들을 초청해 현대사회 시민들이 가진 걱정과 고민을 해결하는 시간으로 지난달 문광스님이 '힘 빼고 사는 삶'이라는 주제로 첫 번째 강의를 했다.
이번 달은 JTBC '다수의 수다'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출연했던 성진스님과 하성용 신부를 모시고 '내 걱정은 어디서 왔을까'와 '나의 근심과 걱정'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할 예정으로 관심 있는 사람 누구나 선착순으로 입장할 수 있다.
성진스님은 대한불교조계종 성관사 주지이자 BBS TV '행복 공양간' 및 다양한 TV 프로그램을 통해 얼굴을 알린 바 있다.
하성용 신부는 현재 서울대교구 사회사목국 부국장이자 유튜브 사피엔스 스튜디오 ‘님과 함께 시즌2’를 통해 재치있는 입담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종교명사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토크콘서트는 다양한 종교계가 함께하는 문화행사로 뜻깊은 의미가 있으며 현대 시민으로 살아가면서 누구나 다 가진 마음속의 근심과 걱정을 날려버리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