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거제시, 설 연휴 비상진료체계 등 8개 분야 종합대책 추진

등록 2023.01.17 12:55:1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21~24일 4일간 시와 면·동 종합상황실 운영

22·23일 쓰레기 미수거, 취약지는 기동 수거

[거제=뉴시스] 신정철 기자= 거제시는 다가오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아 시민과 귀성객이 안전하고 행복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설 연휴 종합대책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사진은 거제시청 전경.(사진=뉴시스DB).2023.01.17. sin@newsis.com

[거제=뉴시스] 신정철 기자= 거제시는 다가오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아 시민과 귀성객이 안전하고 행복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설 연휴 종합대책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사진은 거제시청 전경.(사진=뉴시스DB).2023.01.17. [email protected]

[거제=뉴시스] 신정철 기자 = 거제시(시장 박종우)는 다가오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아 시민과 귀성객이 안전하고 행복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설 연휴 종합대책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거제시는 시민 안전과 편의 제공을 위해 ▲종합상황실 운영 ▲각종 재난·재해 및 안전사고 예방 ▲설 연휴 특별 교통 대책 ▲비상진료체계 및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운영 ▲민생경제 및 서민생활 안정대책 ▲주민 불편 해소 대책 ▲따뜻한 정을 나누는 명절 분위기 조성 ▲공직기강 확립 등 8개 분야에 대한 대책을 마련했다.

먼저,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시와 면·동 종합상황실 운영을 통해 연휴 기간 발생할 수 있는 각종 긴급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하고, 시민 생활 불편과 각종 민원을 적극적으로 해결할 계획이다.

또 각종 재난·재해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설 연휴 전까지 안전 취약시설과 다중이용시설, 도로·가스·전기 시설물 등을 특별 점검하고,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위생업소 지도점검반과 방역 수칙 위반 신고 대응반을 운영한다.

설 연휴 특별 교통 대책으로 대중교통 정상 운행(상황에 따라 연장 운행 및 노선 증회), 필요시 택시 부제 해제, 운송종사자 친절·안전교육, 불법 주정차 지도단속 등으로 늘어나는 교통수요에 대비한다.

아울러 연휴 기간 중 응급환자 발생을 대비하여 지역 내 응급의료기관 3개소(거붕백병원, 대우병원, 맑은샘병원)는 24시간 응급실을 운영하고, 달빛어린이병원 2개소(거제아동병원, 서울아동병원)는 정상 진료한다.

또 문 여는 병·의원과 약국을 지정하여 일반환자 진료 공백을 방지키로 했다.

이외에도 설 성수품 위생점검과 원산지·가격표시 특별단속, 관급공사 사업장 임금체불 예방으로 민생경제의 안정을 꾀하고, 무인민원발급창구 일제 점검과 생활폐기물 수거, 상수도 비상 급수 대책 등으로 시민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특히 설날 연휴 생활폐기물 관리대책을 마련하고 시민들을 대상으로 홍보에 나섰다.

오는 22일과 23일 2일 동안 쓰레기를 배출하지 않도록 홍보하고, 전통시장과 도심지역 등 취약지에는 기동수거반을 투입하여 폐기물 관련 불편사항 및 민원을 처리한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시민이 행복하고 안전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분야별 대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가족, 친지 등과 따뜻한 정을 나누는 풍요로운 설 명절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문 여는 병·의원과 약국, 코로나19 선별진료소, 가스공급업체, 생활폐기물 수거, 무인민원발급기 현황 등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거제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