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소식] 경남양봉대학 교육생 모집 등
[진주=뉴시스] 경남도농업기술원 전경.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도농업기술원은 오는 20일까지 2023년도 경남양봉대학 교육생을 시·군 농업기술센터 추천을 통해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경남양봉대학은 오는 9일 개강을 시작으로 매주 목요일, 총 15회, 72시간 동안 시행할 계획이며 이론교육 43시간, 실습교육 29시간의 교육이 진행된다.
모집대상자는 경남에 주소를 둔 실거주자로 시·군농업기술센터소장이 시군별 3명 이내로 추천하게 되며, 우선순위에 따라 총 30여 명을 선발하게 된다.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20일까지 거주지 시·군농업기술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이번 교육과정은 꿀벌의 생리·생태, 양봉 및 토종벌 사육 기술, 사계절 봉군관리, 화분매개의 이용, 병해충 방제 등 양봉 사양 관리에 대해 보다 체계적인 내용을 교육할 계획이다.
◇진주시, 어린이집 원아들에게 제철 과일간식 지원
진주시는 9일부터 4억 4500만원의 사업비로 어린이집 208개소 8417명의 원아들에게 매주 1회씩 1인당 100g기준으로 연간 45회에 걸쳐서 지역에서 생산되는 제철 과일을 간식으로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
어린이집 과일간식 지원은 올해 새롭게 시행하는 사업으로 어린이들의 식습관 개선과 균형 잡힌 영양 공급, 지역에서 생산되는 과일 소비 촉진을 통한 지역농가의 소득 향상을 위해 추진한다.
시는 지난해 12월 7일 진주시어린이집연합회 임원 등 관계자들과 진주시어린이급식지원센터에서 과일간식 지원 추진 협의회를 개최하고, 보육통합정보시스템을 통해 관내 모든 어린이집에 사업을 홍보하고 과일 공급 신청서를 접수했다.
시는 매월 5일 기준으로 보육통합정보시스템의 원아 변동사항을 반영해 과일을 공급해 어린이집의 행정 불편이 없도록 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